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09' 10월에 만나 볼 드라마를 소개합니다~!!!

도희(dh) 2009. 10. 1. 11:05


어머, 10월이에요.
사실, 이 말 뒤에 궁시렁거리며 썼던 말들이 있는데~ 뭔가 너무 없어보이고 불쌍해보여서 다 지워버렸습니다. 가뿐하게~ 10월입니다. 추석연휴가 내일부터 시작되는 10월이고, 2009년이 석달남은 시월의 첫 날 입니다!!!!!!!!

사실, 근래들어서 재미난 드라마가 극히 드물었습니다. 아~ 저만 그런가요~^^?
그나마 나름 재밌네~ 이러면서 보던 [탐나는도다]마저 종영하고나니 마음이 참 헛헛~ 합니다.
이 표현, 은근 좋아해서 자주 써먹고 있어요.. 헛헛하다.

그리하여(?), 오늘은 10월에는 어떤 드라마가 시작하는가, 라는 주제로 궁시렁 거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처럼 정보없는수다이니~ 가볍게 읽어주세요^^








K본부 :: 열혈장사꾼 & 아이리스


[천추태후 후속작]

열혈장사꾼
:: KBS 2TV :: 주말 :: 2009년 10월 10일 첫방송 

출연 - 박해진 채정안 최철호 조윤희 한예원 외 출연
내용  -차 세일즈맨 '하류'를 통해 이 세상에 대한 화두를 제시하는 드라마

드라마 '열혈장사꾼'은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라고 합니다.
대충 기사들 훑어보니 이 드라마는 아마 '하류'라는 인물이 갖은 고난을 겪으며 차 세일즈맨으로서 성공하는 성장담이자 성공담이 아닐까, 싶어요. 이런 류의 밑바닥에서 부터 차근차근 쌓아가며 성장하고 그렇게 성공하는 이야기에 크게 관심없는데~ 이 녀석은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첫방은 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버렸습니다.

[에덴의 동쪽]으로 연기의 폭이 조금은 더 넓어진 듯한 박해진씨의 첫 주연작이자, [카인과 아벨] 과는 다른 이미지의 캐릭터로 복귀하신 채정안씨, 올해들어 벌써 공식적으로 3번째 작품이 되어버린 듯한 최철호씨, 그리고 내내 [전설의 고향]에서만 얼굴을 조금씩 보이던 조윤희씨의 아주 오랫만의 컴백작이기도 합니다. 아... 최철호씨는 최근 [추노]에서도 단역으로 출연하셨다고 하더군요. 그 녀석은 내년에 방송할 예정이니 비공식..ㅎㅎ





[아가씨를 부탁해 후속작]

아이리스
:: KBS 2TV :: 수목 :: 2009년 10월 14일 첫방송
출연 - 이병헌 정준호 김승우 김태희 김소연 외
내용 - 첩보액선드라마

정말 홍보가 장난이 아닌 드라마 [아이리스]
사실, 이런 류의 드라마 자체에 대한 흥미는 없지만 대단한 홍보 덕분에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벌써부터 공홈도 만들어졌고 말이죠. 그래서 공홈에는 잠시 들러서 대강 훑어봤는데, 역시 '보고싶어'라는 생각이 드는 드라마는 아니에요. 뭐, 그러니까 제 취향은 역시나 아니다~ 이런 말이죠, 뭐.

이병헌 정준호 김승우 김태희 김소연 탑 등등등의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분들이 출연하시는 작품이기도 해요. 말 그대로 초호화 캐스팅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듯. 게다가 세계 곳곳을 누비며 촬영하신 덕에 스케일도 엄청시리 크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말하면 말할 수록 제 스타일은 아닌 것이 명확해지는 것 같네요^^ 특히, [올인] 이후로 아주 오랫 만에 컴백하시는 이병헌씨의 복귀작이란 것에서도 화재성이 일어나지 않는가 싶기도 합니다. 이병헌씨를 오래도록 기다리신 그의 팬들에겐 기쁜 소식이 되기도 할 듯 하고 말이죠.

아, 티져예고를 어쩌다가 보긴 봤는데~ 영상이 끝내줘요~ㅎㅎ 그 거 하난 정말 탐나더군요. 영화같은 느낌이랄까? 홍보나 포스터, 예고 등등에 더불어 스케일과 감독도 영화감독 출신이라 그러시는 것 같고, 아무래도 안방에서 영화를 보는 기분으로 볼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닐까, 싶네요. 티져예고가 다가 아니라면 말이죠.





M본부 :: 인연만들기


[탐나는도다 후속작]

인연 만들기
:: MBC :: 주말 :: 2009년 10월 10일 방송예정
출연 - 기태영 유진 류상욱 정석원 변우민 김정난 외
내용 - 정혼으로 엮인 두 남녀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릴 드라마.

[탐나는도다] 후속으로 들어 온 [인연만들기]입니다.
현고운 작가의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드라마를 만든 것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감독은 [1%의 어떤 것]을 연출하셨던 분이라고 하시고 말이죠. 꽤나 오래된 드라마지만~ 정말 재밌게 봤던 드라마였는데, 이 녀석도 그런 느낌의 드라마가 된다면~ 저는 두말않고 열심히 볼 듯 해요. 그러나, 이 녀석도 청률이 때문에 무서운 칼질을 당하지 않길 바랄 뿐.

드라마 [인연만들기] 또한, 유진씨 외에는 딱히 유명세를 떨치는 분이 출연하는 것 같진 않아요. 신선한 마스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겠다, 라는 것 같은데... 그렇게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왜 그 것을 끝까지 지지해주지 못하는가~ 도 살짝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탐나는도다] 조기종영에 대한 울분이 채 식지않아서~ 괜히 까칠하게 굴고있어요...ㅎㅎ
그러나, 저는 이 드라마 [인연만들기] 살짝 기대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로맨스 소설을 재미나게 보며 자라왔기에~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부디 재밌게 만들어주시고~ 조기종영만은 당하지 않길 바라고 있어요.





S본부 :: 미남이시네요 & 천사의 유혹


[태양을 삼켜라 후속작]

미남이시네요
:: SBS :: 수목 :: 2009년 10월 7일 첫방송
출연 - 장근석 박신혜 이홍기 정용화 유이 외
내용 - 남장을 하여 아이돌 그룹에 들어간 여자아이와 그 아이돌 세계를 그린 드라마.

오랫 만에 컴백하시는~ 이래봤자, 1년 만에 컴백하시는 홍자매의 드라마입니다. 전에도 언뜻 말한 것 같은데, 저는 홍자매 드라마 좋아하거든요. 요즘 수목극은 침체기에 빠져있는데~ 홍자매 드라마로 다시 살아날 수도 있을 것 같아, 라는 근거없는 믿음도 생기고 말이죠.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는, 오빠 미남 대신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들어간 여장남자 미녀가 그 속에서 겪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라고 합니다. 그리고, 겉으론 소녀팬들의 우상인 아이돌 옵빠들의 실체도 그려주실 듯 하고 말이죠. 대강의 스토리 만으로는 저의 10대, 아이돌에 열광했던 10대 소녀시절이 떠올라서 웃음지어지는 것 같아요.

캐스팅은 그리 '좋다'라는 생각을 하고있진 않지만~  홍자매 드라마는 '캐릭터'를 살아 숨쉬게하는 마력이 있어서 그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주유린, 허이녹, 춘향이, 나상실을 이을 미녀의 캐릭터는 어떤 반짝거림을 가지고 있을지도 무척 기대가 되고 말이죠^^ 다음 주에 첫 방영이라니, 그저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재미없음... 정말 슬플지도...;




[드림 후속작]

천사의 유혹
:: SBS :: 월화 :: 10월 12일 첫방송
출연 - 이소연 배수빈 한상진 김태현 홍수현 김동건 외
내용 - 원수 집안의 남자를 유혹해 결혼한 여자의 복수, 그리고 그런 여자에게 다시 복수하는 남편의 이야기

아내의 유혹 시즌2 입니다.
[선덕여왕]을 견제하고자하는 S본부의 특단의 조치가 내려진 드라마이기도 해요. 무려~ 9시에 방영하는 드라마거든요. 게다가, 아내의 유혹 작가님이시니 만큼~ 빠른 스피드와 이런저런 흥미를 유발할 양념들도 넣어주셨으리란 생각도 들고 말이죠. 꽤나 괜찮은 배우님들을 데리고 어떤 처절한 복수극을 그려주실지... 은근 궁금합니다. 

그러고보니, 엄마께서 '한상진'씨 우결에 나온 거 보고 '붐 아냐?' 라고 묻던 것이 갑자기 생각납니다.
순간 저도 이름이 생각안나서, 저거 선풍이야 선풍이~ 이러고 넘어갔지만... 붐... 닮았나봐요...?
난 모르겠는데...;









*
부디, 새로운 드라마들이 참 재미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오타발견~ 환영합니다!!!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