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0' 3월 새 드라마, 주말에 뭐볼래?

도희(dh) 2010. 3. 5. 00:21


3월에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는 총 11편이라고 해요. 그 중에서 그다지 엄선하진 않고, 아침드라마 제외 10편의 드라마를 소개해드릴게요. 왜냐하면~ 저는 아침드라마를 안보니까!!! 라고 해두죠. 으음, 그러고보면 예전엔 아침드라마도 꽤 재밌게 봤었어요. 특히 [황금마차]는 정말 재밌었어요. 거의 꼬박꼬박 챙겨볼 정도였으니 말이죠. 마지막회는 무려 1시간 특별방송이었던가? 그랬던 걸로 기억되는데... 아, 이게 아니군요.

총 열편을 쪼롬히~ 쓰는 것도 버거워서 '월화'편 '수목'편 '주말'편, 이렇게 3부작으로 나누기로 했어요. 그리고 그 첫번째 주자는 '주말' 편입니다. 이유는... 이번 주말에 새로운 드라마가 무더기로 시작하니까...? (원래, '월화'가 가장 먼저였는데 미루다가 타이밍 놓쳐서...ㅡ;)





이웃집 웬수

1. 방송사 : SBS
2. 방영일 : 2010. 03. 13 pm. 8:50
3. 제작진 : 연출 조남국, 극본 최현경
4. 출연진 : 손현주, 유호정, 김성령, 신성록, 김미숙, 최원영 외
5. 소개 : 이혼한 부부가 우연히 옆집에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로 중년 로맨스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에피소드가 유쾌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출처 DAUM)

★ 총 60부작 예정.

드라마 [천만번 사랑해] 후속 [이웃집 웬수]

이혼한 부부가 우연히 옆집에 살게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 라고 다음에서 소개를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그젠가 읽은 인터넷 기사에선 이혼한 남편이 다른 여자와 재혼을 위해 여차저차한 이유로 전처의 옆집으로 이사왔다가, 전처와의 재결합을 꿈꾸게 되지만, 자신에게는 재혼할 여자가 있었고, 전처도 연하의 남자와 로맨스가 시작되니.. 이 일을 우짤꼬나~ 두둥, 이라는 설정으로 이야기가 그려진다고 하네요.

그려나갈 이야기가 많아서 60부작도 거뜬하다는 뉘앙스의 기사도 읽은 걸 보니, 알아서 잘들 그려나가지 않을까, 싶어요.

그나저나, 유호정씨는 이혼 후의 연하남과의 로맨스를 겪는 캐릭터들로 이어지는군요. 범군 데뷔작인 그 드라마에서도 그랬고, 얼마 전에 의사로 나왔던 드라마에서도 그랬고, 이번에도 그랬고. 범군 데뷔작인 드라마는 재밌어서 봤는데 제목이 기억안나고, 얼마전에 의사로 나온 주말극은... 너댓번 봤는데 제목이 가물가물`;




인생은 아름다워

1. 방송사 : SBS
2. 방영일 : 2010. 03. 20 pm. 10:00
3. 제작진 : 연출 정을영, 극본 김수현
4. 출연진 : 김영철, 김해숙, 우희진, 송창의, 이상윤, 남규리 외
5. 소개 : 제주도를 배경으로 훈훈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연속극으로 재혼 가정의 화합과 사랑을 밝고 경쾌하게 그린 작품이다. (출처 DAUM)

★ 총 50부작 예정.

드라마 [그대 웃어요] 후속 [인생은 아름다워]

추가연장의 말이 있던 [그대웃어요]는 지난 주말 동계올림픽 관련방송으로 한주 결방하면서 추가연장없이 종영을 하게되었다고 해요. 참으로 다행입니다. 안그래도 16회 연장으로 인해서 이야기에 힘이 빠져버렸는데, 또다시 추가연장이란 소리에 허걱 거리기도 했거든요.

김수현 작가의 [인생은 아름다워]는, 지지난해 K본부의 주말극 [엄마가 뿔났다] 이후에 약 2년 만의 드라마에요. 그리고, 제주도를 배경으로 재혼가정의 화합과 사랑을 훈훈하게 그려내는 가족이야기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김수현 작가의 가족극을 좋아라하는 편인지라 보게되면 볼 것 같아요.

참, 저는 김수현 작가의 가족극 중에서는 [목욕탕집 남자들][내사랑 누굴까][부모님 전상서]를 좋아했었답니다. [엄마가 뿔났다]도 나름 재밌게 봤었고~!!! 주말극 외의 드라마 중에서는 [청춘의 덫]을 참 재미있게 봤었어요. [완전한 사랑]도 가끔 봤는데 재밌었어요. 다만, 결말이...... 늬들 다 죽으면 남은 애들은 어쩌라구, 라는 나홀로 외침이 컸던... 걸로 기억되네요.




거상 김만덕

1. 방송사 : KBS1
2. 방영일 : 2010. 03. 06 pm. 9:40
3. 제작진 : 연출 강병택 김성윤, 극본 김진숙 강다영
4. 출연진 : 이미연, 박솔미, 고두심, 김갑수, 한재석, 하석진 외
5. 소개 : 제주도의 비천한 기녀에서 조선시대 최고의 거상으로 올라서 어려운 이들을 도왔던 김만덕(1739-1812)의 삶을 그린 사극이다. (출처 DAUM)

[명가] 후속 [거상 김만덕]

[명가]는 1회만 보고 어쩌다보니 전혀 못봤고, 어느순간 [거상 김만덕]이 시작하고야 마는군요. 꽤 오래 전부터 기획되어오다가 이번에 만들어지고 방송을 하게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동시간대에 경쟁하게 될 [인생은 아름다워]와 같이 제주도를 배경으로 만들어지는 드라마이기도 하답니다.

여주인공은 [명성황후] 이후로 참으로 오랫만에 사극으로 돌아오신 이미연씨랍니다. 그녀가 김만덕이란 캐릭터에게서 명성황후 못지않은 카리스마를 느꼈기에 선택했다, 라는 기사를 읽은 듯도 해요. 그리고, 만덕의 스승역의 고두심씨는 아주 오래 전에 '만덕'이란 캐릭터를 연기한 적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가장 초창기에 캐스팅 된 걸로 기억하구요.

만덕의 아역은 심은경양이 하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총 몇부작인지는 모르겠지만 5~6월 즈음엔 아마 끝날 거에요. 그 후속작이 그 즈음에 들어갈 드라마라고 읽은 기억이 나므로..;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1. 방송사 : MBC
2. 방영일 : 2010. 03. 06 pm. 9:45
3. 제작사 : 플랜비픽쳐스, J&J인터네셔날
4. 제작진 : 연출 이형선, 극본 이홍구
5. 출연진 : 송일국, 한채영, 한고은, 김민종, 조진웅 외
6. 소개 : 만화가 박봉성 화백의 원작 만화를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주인공 '피터팬' 최강타가 선과 악을 초월하는 신의 능력을 갖춘 뒤 전 세계 마약조직을 상대로 벌이는 성인 액션물이다.  (출처 DAUM)

[보석비빔밥] 후속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저는 이런 류의 드라마를 별로 안좋아해서 아마 보진 않을 거에요. 그런데, 선과 악을 초월하는 신의 능력이란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하긴 하네요. 원작을 한번 구해서 봐야할까, 라고 생각해보지만 귀찮으로소이다~?

주인공 역의 송일국씨는 K본부의 사극 [바람의 나라] 이후로 참으로 오랫만에 복귀하시게 되었고, 그 복귀작이 대작이로군요.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해신]이후로 이분은 스케일이 큰 드라마에 주로 출연하시는 듯 해요. 그에 관련된 기사가 뜬걸로 알고있지만 손이 가질않아서 읽지 않았답니다.

[추노]에서 한섬이 역할을 하셨던 조진웅씨는 이 드라마에서 악역으로 등장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이 분은 섬뜩한 악역도 잘하실 것 같아서 그건 또 궁금하긴 해, 라고 생각하지만 역시 볼 생각은 없답니다. 그래도, 탄탄한 스토리와 그에 걸맞는 스케일을 가진 잘 만들어진 드라마이길 바래요.




+ 내일 어느 시간엔 '월화'편을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이렇게 못박아두지 않으면 아무래도 유야무야 흐물흐물 넘길 듯 싶어서 말입니다.

+ DAUM 검색창에서 '도희 블로그' 혹은 '즐거운 인생'을 검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