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5' 12월 : 신상 드라마

도희(dh) 2015. 12. 4. 07:35


12월에는 새롭게 시작되는 드라마가 있을까, 라며 뒤적거린 끝에 두 편을 찾아냈습니다. 12월은 원래 이런가... 라며 작년과 재작년의 기록을 살펴보니 그건 아니더군요. 덕분에 내년 1~2월에는 꽤 많은 드라마들이 새롭게 시작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아, 내년이라니... 아직도 실감이 잘 안나네요. 실감은 나지 않지만, 무척 추운 요즘입니다. 




▶ "리멤버 - 아들의 전쟁"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후속)


- 편성 : SBS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12월 9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이창민 ㅣ 극본 윤현호
- 출연진 : 유승호, 박민영, 박성웅, 남궁민 外

- 줄거리
: 과잉기억증후군을 앓는 변호사가 아버지의 무죄를 밝혀내기 위해 거대 권력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


① 드라마 [내 사랑 나비부인][미녀의 탄생]의 이창민 감독이 연출을, 영화 [변호인][나는 아빠다]의 윤현호 작가가 극본을 담당하는 드라마입니다. 작감의 전작들은 장르불문, 안봤네요. 


② 군제대한 유승호의 공중파 드라마 복귀작입니다. 그냥 복귀작이라고 하기엔 이미 영화를 찍었다고 하고, 드라마 복귀작이라고 하기엔 케이블 드라마가 현재 방영 중이니까요. 



▶ "퐁당퐁당 LOVE"

- 편성 : MBC / 일 / 밤 12시 5분 / 총 2부작
- 방송일 : 2015년 12월 13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김지현 ㅣ 극본 김지현
- 출연진 : 김슬기, 박두준

- 줄거리
: 수학 포기자 고3 소녀 '단비'가 수능 당일 가뭄의 조선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수학에 목마른 왕 '도'를 만나 사라에 빠지게 되는 판타지 로맨스 

***


① 지난 해 방영되었던 [드라마 페스티벌 - 원녀일기]의 극본을 집필하고 연출을 했던 김지현 감독이 다시 한번 극본을 집필하고 연출한다고 합니다. 사실, 작년에 [원녀일기]를 상당히 재미있게봐서 처음 제작 기사가 났을 때부터 두근거리며 기대하는 드라마였답니다. 


② 세종조를 배경으로 그려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인 듯 합니다. 시기는 소헌왕후의 아버지인 심온이 살아있던 시기인 듯 하니, 즉위 초인 듯 하구요. 가뭄 어쩌구하는 것도 그렇고. 아, 세종조의 가뭄이라.... 하니, [대왕세종]의 가뭄 에피소드가 떠오르네요....(아련...) 아, 정신차리고! 이 드라마의 황희는 [대왕세종]에서 같은 캐릭터를 연기했던 배우 김갑수가 맡았다고 하네요. (+.+)


③ 여주인공 단비는 김슬기, 남주인공 도는 윤두준이 맡았습니다. 둘 다 호감인 배우에요. 두 배우의 연기는 꽤나 익숙한 편인지라 그 톤이 머리에서 자동 재생이 되는 중인데, 이 둘이 어떤 조화를 이룰지 기대가 됩니다. 일단, 공개된 여러 스틸컷에서 보여준 두 사람의 어울림은 좋았음.


④ 역사를 배경으로 실존인물이 등장하는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라... 어떻게 다듬고 포장해서 내놓을지도 궁금해집니다. 


⑤ 현재 이 드라마는 웹용과 지상파 작업용 작업을 분리해서 제작되고 있으며, 웹드라마는 총 10부작으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1~5부는 10일부터 14일까지, 6~10부는 17일부터 21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며, 방송 중간에는 메이킹 스틸, 대본 리딩, 화면별 NG등을 담아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