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5' 8월 : 신상 드라마 (추가)

도희(dh) 2015. 8. 1. 23:40


어느덧 8월입니다. 8월에는 어떤 드라마가 새로 시작하더라, 라며 찾아보니 의외로 좀 있더군요. 사실은, '드라마 스페셜' 때문에 되게 많게 느껴지는 것도 있겠지만요. 8월에 시작하는 드라마 중 현재 기다리는 드라마는 한 편입니다. 그 외 세 편 정도는 약간의 흥미가 생기는 중인데, 이 드라마들을 제가 챙겨볼지 어쩔지는 가봐야 알 것도 같네요.





▶ "미세스 캅" ("상류사회" 후속)

- 편성 : SBS / 월,화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8월 3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유인식, 안길호 ㅣ 극본 황주하
- 출연진 : 김희애, 김민종, 손호준, 이다희 外

- 줄거리
: 경찰로는 백점, 엄마로선 빵점. 정의롭고 뜨거운 심장을 가진 경찰 아줌마의 활약을 통해 대한민국 워킹맘의 위대함과 애환을 그린 드라마

***


① 수사/추리물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무조건 보지는 않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딱- 취향에 맞는 녀석을 만나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이 드라마는 과연 어떨까, 싶지만 ... 어쩐지 그리 끌리지는 않아 공홈 훑어보기는 커녕, 예고 영상조차 아직 보질 않았어요. 이러다 방송 후 평이 괜찮다면 볼지도 모르겠으나... 저는 '경찰 아줌마의 활약을 통해 대한민국 워킹맘의 위대함과 애환'을 그렸다는 부분에서 흥미가 반감되는 중이기도 하답니다. 뭔가, 지겹다- 라고 해야하나. 그냥 어쩐지 그래요.


② 극본을 맡은 황주하 작가는 '스포트라이트''내게 거짓말을 해봐'를 집필하셨다고 하네요.





▶ "용팔이" ("가면" 후속)

- 편성 : SBS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8월 15일
- 제작사 : HB엔터테인먼트
- 제작진 : 연출 오진석 ㅣ 극본 장혁린
- 출연진 : 주원, 김태희, 조현재, 채정안 外

- 줄거리
: '장소불문''환자불문' 고액의 돈만 준다면 조폭도 마다하지 않는 실력 최고의 돌팔이 외과의사 '용팔이'가 병원에 잠들어 있는 재벌 상속녀 '잠자는 숲속의 마녀'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스펙터클 멜로드라마

***


① 역시나 별다른 관심이 없는 드라마였어요. 그래서 이 드라마에도 잡음이 살짝 있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답니다. 사실, 당시 언뜻 듣기는 했으나 관심 밖이어서 그냥 흘려들었던 것도 같아요. 아무튼, 신상 드라마에 대해 정리를 하던 중, 이 드라마는 과연 어떤 드라마일까, 궁금해져서 공홈을 대충 훑어봤답니다. 일단, 아주 약간의 흥미는 생기는 중이에요. 음, 이 드라마 또한 예고영상은 굳이 찾아보지는 않았답니다. 뭐, 약간의 흥미라는 것이 그 정도까지는 아닌지라. 


② 작가의 전작은 OCN 드라마 '리셋'이라고 합니다. 





▶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4" ("신분을 숨겨라" 후속)

- 편성 : tvN / 월,화 / 오후 11시
- 방송일 : 2015년 8월 10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한상재
- 출연진 : 김현숙, 라미란, 이승준, 김산호 外

- 줄거리
: 노처녀 캐릭터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직장인의 현실을 담아낸 드라마

***


① 8월 신작 드라마 중 유일하게 기다리는 드라마입니다. 사실, 저는 막영애 시리즈를 죄다 본 골수팬은 아니구요. 작년에 12~13시즌을 우연찮게 완주하며 14시즌을 기다리는 중이에요. 그리고, 14시즌은 기존의 판을 살짝 흔들어서 새로운 판을 짠 것 같더라구요. 그러면서, 영애를 짝사랑하던 연하남 기웅이는 하차하고 영애의 x남친 산호가 재등장하며 삼각관계를 더더욱 부각시킬 계획인 것도 같네요. ...아, 그 놈의 삼각. 너무 질질 끌지나 않았으면 싶지만 어쩐지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끌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에 살짝 불안감이 밀려오기도 하네요. 


② 이번 시즌이 막영애의 마지막 시즌이 될 수 있을지도 궁금해지네요. 그나저나, 라과장과 정지순은 또 얼마나 짜증을 유발할까, 라는 생각에 벌써부터 갑갑해지기도 해요. 물론, 그 캐릭터들이 그렇게 짜증유발하는 것이 어떤 의미론 재미를 주긴 하지만요...




▶ "별난 며느리" ("너를 기억해" 후속)

- 편성 : KBS2TV / 월,화 / 오후 10시 / 총 12부작
- 방송일 : 2015년 8월 17일
- 제작사 : 래몽래인
- 제작진 : 연출 이덕건, 박만영 ㅣ 극본 문선희, 유남경
- 출연진 : 고두심, 다솜, 류수영, 기태영 外

- 줄거리
: 며느리 체험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걸구룹 멤버와 가상 시어머니가 된 종갓집 종부의 한판 승부를 담아낸 홈 코믹 명랑드라마

***


① 드스(간서치열전,웃기는 여자)와 은동이 같은 이벤트성이 아닌, 전용 웹드를 본 적은 없으나, 어쩐지 기획만 보면 웹드 확장판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던 드라마였는데, 이걸 정리하느라 관련 정보를 찾다가 뜬금없이 '이거 의외로 재미있을지도...'라는 생각이 들어버린 드라마입니다. 정말로 재미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이 드라마는 12부작으로 기획된 공중파 드라마 치고는 호흡이 짧은 드라마랍니다. 이렇게 회차가 적은 드라마가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둔다면 K사 내에서라도 이런 호흡이 짧은 드라마가 가끔식이라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오려나, 라는 생각도 해보는 중입니다.




▶ "부탁해요, 엄마" ("파랑새의 집" 후속)

- 편성 : KBS2TV / 토,일 / 오후 7시 55분
- 방송일 : 2015년 8월 15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이건준 ㅣ 극본 윤경아
- 출연진 : 고두심, 유진, 오민석, 최태준, 이상우 外

- 줄거리
: 세상에 다시없는 앙숙 모녀를 통해 징글징글하면서도 찐한 모녀간 애증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


① 이기적인 장남, 능력있는 차남, 무능력한 막내. 설정만 보면 아빠에서 엄마로 바뀐 가끼리가 아닌가, 싶기도 해요. 물론, 가족극의 설정이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한다면 딱히 할 말은 없지만요. 게다가 큰 줄기는 전혀 다를테고. 아무튼, 다음 주에 종영을 하게될 [파랑새의 집] 후속작으로, 원래 남매들의 엄마 역할은 김영애씨로 내정되었으나 건강상의 문제로 하차하게 되며, 고두심씨가 출연하게 되었답니다. 그렇게, 비슷한 시기에 두 드라마를 하시게 되었네요. 또한, 그녀가 나온 작품을 다 챙겨본 것은 아니지만 어쩐지 지겹다는 생각도 살짝... 그러나, 그정도 연륜과 무게감이 있는 중견배우가 드물기에 그런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하게 되구요. 음. 


② 언젠가부터 퐁당퐁당이 심해진 케사 주말극. 이번에는 흥할 차례인데 과연.. 가능할까요. 두둥?


③ 극본은 [공부의 신][브레인][메디컬탑팀]을 집필한 윤경아 작가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큰 신뢰는 가지 않습니다. 뭐, 가족극에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계실지도 모지만요. (...)




▶ "애인있어요" ("너를 사랑한 시간" 후속)

- 편성 : SBS / 토,일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8월 22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최문석 ㅣ 극본 배유미
- 출연진 : 김현주, 지진희, 박한별, 공형진 外

- 줄거리
: 기억을 잃은 여자가 죽도록 증오했던 남편과 다시 만나 사랑에 빠진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절망의 끝에서 운명적으로 재회한 극과 극 쌍둥이 자매의 파란만장한 인생 리셋 스토리를 그린다

***


① 대강의 스토리만 보면 과연 재미가 있을까, 싶으면서도 조금의 흥미를 갖게되는 이유가 있다면 역시, 여주인공을 연기할 김현주, 그리고 극본을 집필할 배유미 작가인 것 같아요. 극과 극의 인생을 살아온 쌍둥이를 연기할 김현주의 연기, 후반부는 조금 삐끗했으나 전체적으로 재미란 것이 있었던 [스캔들 :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을 집필한 작가의 필력에 대한 기대일지도 모르겠구요. 


② 9월에 있을 이야기겠으나, 동시간대 엠사에서는 수녹킴의 신작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처용2" ("아름다운 나의 신부" 후속)

- 편성 : OCN / 일 / 오후 11시
- 방송일 : 2015년 8월 23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강철우 ㅣ극본 홍승현
- 출연진 : 오지호, 전효성, 하연주 外

- 줄거리
: 귀신 보는 형사 윤처용이 도시괴담 뒤에 숨겨진 미스터리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수사극

***


① 1시즌을 너무나 재미없게 보다가 결국 중도하차를 했던 기억이 있는지라 큰 기대는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방송 후에야 그 존재를 기억해서 부랴부랴 추가해보는 중이구요. 아, 이걸 추가하는 현재는 8월 24일입니다. 그리고, 첫방송을 했는데요, 평은 의외로 괜찮은 것 같아요. 1시즌과는 달리 퀄이 좋다는 것도 같구요. 그래도 역시 안끌립니다만.




▶ "두번째 스무살" ("오 나의 귀신님" 후속)

- 편성 : tvN / 금,토 / 오후 8시 30분
- 방송일 : 2015년 8월 28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김형식 ㅣ 극본 소현경
- 출연진 : 최지우, 이상윤, 최원영, 김민재, 손나은 外

- 줄거리
: 꽃다운 19세에 덜컥 애 엄마가 되어 살아온 지 20년째인 그녀 '하노라' 앞에 스무 살 캠퍼스 라이프가 난생처음 펼쳐진다. 15학번 새내기 '하노라'와 갓 스물이 된 친구들의 멘붕과 소통을 그린 청춘응답프로젝트

***


① 오나귀 후속작인 덕분에 티저예고는 방송으로 봤습니다. 보며 눈에 띄는 것은 여주인공 하노라의 남편을 연기하게 될 배우 최원영. 이 분의 경우는 요즘 재미나게 보는 드라마 속에서 무셔운 캐릭을 연기하고 있어서 흠칫했습니다. 그간 선하다고 생각했던 눈빛이 요즘, 꽤 ... 무서워서요. (ㅠ) 


② 티저를 본 결과, 남편과 첫사랑과 아들과 아들의 애인이 있는 학교에 신입생으로 입학한 엄마의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라는 건 알겠으나, 극의 전개가 어떤식으로 흘러갈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남편이 아닌 첫사랑이 남주 포지션에 있는 걸 보면... 아리송. 뭐, 기본적으로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가진 작가인데다 쎈 설정도 자극적으로 풀어내지 않는 작가라고 생각되기에 ... 극 자체는 밝고 따뜻하지 않을까, 라는 막연함을 가져보기도 하는 중이에요.


② 극본은 [찬란한 유산][검사 프린세스][49일][내 딸 서영이][투윅스] 등을 집필한 소현경 작가가 맡으신다고 합니다.




▶ "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2" ("오렌지 마말레이드" 후속)

- 편성 : KBS2TV / 금 / 오후 10시 50분 / 총 5부작
- 방송일 : 2015년 7월 30일
- 제작사 : -
- 제작진 : -
- 출연진 : -

- 줄거리
: 다양하고 완성도 있는 이야기로 제작된 단편 드라마를 담은 프로그램

***


⑴ 7/31 : 귀신은 뭐하나 - 극본 손세린 ㅣ 연출 차영훈

⑵ 8/07 : 붉은 달 - 극본 유영석 ㅣ 연출 배경수

⑶ 8/14 : 라이브 쇼크 - 극본 김미정, 김효진 ㅣ 연출 김동휘

⑷ 8/21 : 알젠타를 찾아서 : 극본 이민재 ㅣ 연출 김정현 

⑸ 8/28 : 그 형제의 여름 : 극본 정지은 ㅣ 연출 이정미


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2 라인업 보기

★ 기대 중인 작품은,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정치가 아닌 가족사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다룰 미스터리적 감각의 사극공포물 [붉은 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