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5' 7,8월 : 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2 라인업 (수정)

도희(dh) 2015. 7. 18. 06:21


지난 상반기(3~4월)에 이어, 오는 31일부터 5주간 "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2"라는 타이틀을 달고 KBS 단막극이 일시적 부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까지는 고정편성 자리가 있어서 매년 20~24편 가량의 단막극을 만나볼 수 있었으나 올해 부터는 유동적 편성으로 인해서 이렇게나마 만나는 것이 다행인가, 싶을 지경입니다. KBS에서는 올해 총 11편의 단막극을 만들겠노라 했는데 상반기 방영된 4편, 하반기 방영될 5편을 제외하면 두 편이 남는데... 이걸 마저 채울지, 그냥 날리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시즌2 라인업이 공개되었길래 이렇게 가져와 정리해봤습니다.





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2

:: KBS2TV / 금 / 오후 10시 50분 / 80분 편성 ::




▶ "귀신은 뭐하나"

- 방송일 : 2015년 7월 31일
- 제작진 : 극본 손세린 ㅣ 연출 차영훈
- 출연진 : 이준, 조수향, 오상진, 류태호, 소희정

- 줄거리
: 주인공 천동에게 첫 사랑 무림이 귀신이 되어 나타나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심령 멜로물이다. 무림은 귀신이 되어 8년만에 천동 앞에 나타나고, 천동에게 자신의 남자 친구를 찾아달라는 어처구니 없는 요구를 한다. 둘은 결국 그 남자를 찾아 나서고, 그 과정에서 한 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 "붉은 달"

방송일 : 2015년 8월 7일
제작진 : 극본 유영석ㅣ 연출 배경수
출연진 : 김대명, 이항나, 조미령, 박하나, 박소담

줄거리 
: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역사적 사실에 기반함과 동시에 상상력을 덧붙여 사극공포물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드라마는 사도세자 '이선'이 왜 미쳐갔는지, 왜 영조 눈 밖에 났는지를 미스터리적 감각으로 그릴 예정이다. 

★ 작가 인터뷰 : 링크





▶ "라이브 쇼크"

- 편성 : 2015년 8월 14일
- 제작진 : 극본 김미정, 김효진 ㅣ 연출 김동휘
- 출연진 : 백성현, 김지영

- 줄거리
: 토론 프로그램에서 생방송을 중단하면 인질들을 죽이겠다는 협박 사건이 벌어지는 방송국 속 이야기를 그린 재난 스릴러 드라마로, 여름특선의 세 번째 작품이다. 극 중 백성현은 회원 수 50만명이 가입된 인터넷 카페 '알바의 신' 운영자 송은범 역을 맡아 급박하게 벌어지는 위기 상황 속에서 기지를 발휘해 동생과 방송국에 갇힌 사람들을 구하는 주인공으로 극에 긴장감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김지영은 오빠 백성현의 삶의 원동력이자 하나뿐인 여동생 송은별로 분해 손에 땀을 지게 만들며 긴박한 분위기에서도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잠깐의 편안한 휴식같은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 "알젠타를 찾아서"

- 방송일 : 2015년 8월 21일
- 제작진 : 극본 이민재 ㅣ 연출 김정현
- 출연진 :

- 줄거리
: 한 때 육상 유망주로 촉망 받았으나 부상과 슬럼프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며 극단적인 선택까지도 하려는 주인공 승희의 좌절과 성공 스토리를 그릴 예정인 스포츠 성장물이다. 




▶ "취객"


방송일 : 2015년 8월 21일
제작진 : 극본 정현정 ㅣ 연출 정우성
출연진 : 

줄거리 
: 어머니와 아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로, 어려워진 집안과 위독한 어머니의 병원비를 위해 모험을 감행하려는 아들이 매 순간마다 술에 취한 취객들과 만나며 기이한 경험을 하게 되는 어른들의 동화같은 이야기를 그릴 예정인 감동 판타지물이다. 




▶ "그 형제의 여름"

방송일 : 2015년 8월 28일

제작사 : 커튼콜 제작단
제작진 : 극본 정지은, 연출 이정미
출연진 : 안미나

줄거리 
: 다문화가정에 사는 11살 동길이 가출을 결심하고, 그 경비를 마련하고자 "해운대 바다축제 댄스경연대회"에 참석하고자 팀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린 아동 성장물이다.




+덧+


1>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라인업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관록 있는 감독과 신인 감독의 완벽한 조화에 신예작가들이 합류하여 그 동안 단막극의 장점으로 꼽혀왓던 참신한 소재와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면서도 높은 완성도의 고품격 작품이 될 것으로 보여 많은 기대를 갖게 하고 있다, 고 합니다. 과연, 몇 편이나... 아니아니, 아무쪼록 그러하길 바랍니다.


2> 이번 시즌2에 방영되는 다섯개의 작품 중 네개의 작품은, KBS와 네이버가 제휴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크로스미디어 전략을 통한 콘텐츠의 파급력 확대와 시청자들의 방송 시청행태에 발맞추는 일환으로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본 방송 5분 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러니까,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방송 시작 5분 후에 스트리밍이 되는 거라고 해요.


3> 여름인데 '전설의 고향' 같은 공포물은 안해주나, 라며 매년 하는 궁시렁을 역시나 거려봤는데, 이번 시즌에서 공포물이 두 편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중에 제대로된 공포물은 역시 '붉은 달'일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 중인 작품입니다. 이런거 취향이라서. ..캐스팅도 어떨지 궁금하구요ㅎㅎ


4> 솔직히 말하자면, 예전처럼 단막극을 죄다 챙겨보는 열정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어쩐지 꾸준히 방송을 해줬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죄다 챙겨보는 열정은 사그라들지만, 꾸준한 관심을 보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시즌2는 꼭 다 챙겨보는 걸 목표로 해보려구요. 


5> 2015. 07. 27 : 라인업 변동이 있어서 수정 및 추가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