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해외 드라마 시청담

일드) 진-仁- 2 (2화) : 역사 속 위인들과 얽혀가는, 진, 최대의 위기!

도희(dh) 2011. 4. 30. 03:09

일드 진2 - 2회.

1기와는 차원이 다른 진의 수난시대가 시작된 진2기 2회. 역사 속 주요인물들과 엮이며 진은 점점 고민에 빠지지만,   노카제의 등장 및 자신이 만나야 할 그 인물의 사정이 자신과 비슷해 만나기로 결심하지만.. 그 끝에 숨어있던 엄청난 음모에 빠지게 된 진. 그리고 그런 진이 떠나지 않길 바라는 사키의 기도와 또다시 어디론가 훌쩍 떠나는 노카제의 이야기가 그려졌던 진2 - 2화 였답니다.





진 :


나는 무엇을 위해 이 곳에 온 것일까.   내가 누군가를 살린 것으로 인해서 역사가 바뀌는 것은 아닐까.   끊임없이 묻고 또 묻는, 그러면서 결국은 환자를 택하는, 그러면서도 끊임없이 갈등하고 되새기듯 묻고 또 묻게되는, 진의 질문.   각기병 치료를 위해 만들어진 진의 팥도너츠는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그로인해 진을 지지하는 어의를 통해 각기병 증세를 보이는 카즈노미야 공주에게 진상을 할 것을 제의받게 되요. 그리고 진은 또다시 고민하죠. 내가 그래도 되는 것일까, 에 대한.

일종의 두려움처럼 느껴지기도 했어요. 점점 역사 속 위인과 얽히게 되고, 그렇게 카즈노미야 공주와 만나게 되면 자신은 더이상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갈 수 없게되는 것은 아닐까, 라고. 혹은, 누군가가 이 곳에 남겠느냐고 묻는다면 그렇다, 라고 대답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라고. 그러면서도 진은 생각하죠. 아마도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고.

그렇게 진은, 왜 이 좋은 기회를 흔쾌히 받아들이지 않느냐, 라는 사키의 물음에 .. 자신은 언제든 사라질 사람이라 이렇게 깊이 개입해선 안될 것 같다, 라는 대답을 하게되더라구요. 그리고 사키는 그런 진의 말에, 지난 2년간 잊고살았던 진의 정체를 다시금 깨달으며 상처받게 된 듯 하고 말이죠;

진은, 뭐랄까.. 사키를 굉장히 가까운 사람. 뭐든 솔직히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 누이동생처럼 대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는 잘 모르죠. 사키에 대해서. 자신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사키에게 어떤 무게로 다가오는지를...



사키 :

노카제의 수술을 머뭇거리는 진에게 실망하고 다른 이와 결혼을 결심했지만, 진이 결국 노카제를 수술하기로 결심한 것을 알게되며 파혼하고 집안에서도 쫓겨난 사키. 사키는 진이 만든 인우당의 살림을 맡고있었어요. 늘 재정상태가 좋지않은 인우당이 지금까지 유지되며 그럭저럭 굴러가는 것은, 사키의 보이지않는 노력 덕분. 사키는 그렇게 자신의 물건들을 하나 둘 팔아가며 인우당이 흔들리지 않도록 애쓰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찾아온, 기회. 진의 팥도너츠를 카즈노미야에게 진상할 기회가 찾아왔고 아마도 사키는 이 일로 인해서 인우당의 재정상태가 조금은 나아지지않을까, 기대를 했을지도 모르겠어요. 그러나, 진은 또다시 머뭇거렸고, 그 이유를 알게된 사키는 큰 상처를 받고 말더라구요.

언제든 사라질,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 그런 사람을 마음에 품은 사키는, 그가 사라지지 않도록, 계속해서 이 곳에 머물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오늘 하루를 살아가고 있었어요. 그러면서, 진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미키의 크기를 감히 자신은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에 대한 상처로 또 한번 무너지게 되면서 말입니다.

아무튼, 진. 정말 눈치가 없는 건지... 스러워지던;;;;

 

노카제 :

진의 연인, 미키의 조상으로 추정되는 노카제.    한때 최고의 기녀였던 그녀는 진의 수술로 인해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었어요.  그리도 동경하던 바깥세상에서 자유롭게 살고싶지만, 그녀의 과거가 그녀의 발목을 잡아 갈 곳이 없어, 수술 후 처음으로 진을 찾아오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녀의 등장은, 진이 이 세상에 영원히 남고싶지 않을 것이라는 되새김 그리고, 카즈노미야 공주를 만나는 것을 결심하게 되는 그 무엇이 되더라구요.

자신에게 늘 친절한 진과 사키. 그 이유를 몰랐던 노카제는, 어느 날 밤. 진과 사키의 대화를 통해서 그들이 자신에게 친절한 이유를 알게된 듯 싶더라구요. 그리고, 진의 위기를 듣고 자기 몸 사리는 듯한 말을 하며 인우당을 떠났는데.. 아무래도, 그녀는 자신에게 친절했던 진을 돕기위한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하더랍니다.

노카제의 선택은 또 무엇을 결정지어 줄지는 모르겠지만.. 어쩐지 그런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진이 지금의 세상에서 어떤 일을 하고,   그렇게 사람을 구하더라도,   결과적으로 그 모든 것은,   예정된대로 흐르는 것은 아닐까, 라고. 진의 등장으로 틀어진 세상은, 그에 맞춰져 예정된 결과를 향해 가는 것은 아닐까, 라는.



그렇게 .. :

에도시대 사람들은 모르는 진의 지식과 의술.   그리고 그 것들로 인해서 많은 생명을 살리지만,   그렇기에 진을 견제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었어요. 그리고, 팥도너츠를 카즈노미야 공주에게 진상하게 된 일은 어떤 음모와 맞물리며 - 진을 겨냥한 것인지, 카즈노미야를 겨냥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  에도시대에 온지 2년이 된 진에게 최대의 위기로 다가오게 된 것이 아닌가, 싶더랍니다. 그 전에도 진에게는 나름의 위기가 끊임없이 있었던 것 같지만, 이번에 겪은 그러한 굴욕까지 겪진 않았던 것 같기도 하니까요. 아무튼, 또 어쩌면, 이 위기를 기회로 진은 자신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더불어, 자신을 향한 사키의 마음을 알게되었으니 어떻게 해야할 지를 모르기에 언제나처럼 있는 진. 그런 진은, 죽음의 문턱에 선 순간, 어쩌면 이렇게 다시 돌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여긴 순간, 미래에서는 사키의 운명을 알 수 없다는 이유로, 그렇게 사키의 미소를 볼 수 없다는 이유로, 진은, 이 세계에서 살아남기위해 버둥거리게 되더랍니다. 진, 드디어 사키를 보기 시작한 건가.. 라며 호홋! 거려지던 순간, 이었어요.

그리고 사키는,   그 시각,   언젠가 진을 영원히 이 세계에 있게해달라는 기도,   그 것을 신이 들어줘 이런 상황을 맞이한 것이라면.. 그를 돌려보내 달라는 기도를 하고 있더랍니다. 이 세계에서 그가 비참하게 죽는 것보다 영원히 못본다해도 원래의 세계에 돌아가 살아남는 것을 원한다는 그녀의 사랑, 이라고 해야할까?

사랑스럽고 착하고 이쁜 사키. 전 그냥 진이 에도시대에 남아 사키와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라는 마음이 들기도 해요. 혹은, 그런 사랑 끝에 진이 돌아가는 비극도 뭐, 그닥 나쁜 것 같지도 않고(!) ..    혹은, 그 붕대사나이의 정체가 밝혀짐으로서 진의 거취가 결정되는건가, 라며 조금은 잊혀진 붕대사나이와 태아모양 뇌종양을 새삼 떠올려보는 중입니다...(;)

시간의 경계를 흐트러놓으며 역사를 엉망으로 만드는 신이란 그 존재, 가 원하는 건 뭘까요?
새삼..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해지고 있네요. 이제 고작 2회 했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 늘 생각하는 거지만, 호타루양, 아니 사키는 참 이쁨! 풋풋하고 맑고 사랑스럽고, 그런?
+) 좀 눈치없어 답답하지만, 진 선생도 좋음+.+
+) 료마도...ㅋㅋ 죽지않았음 좋겠다, 라며. 뭐.. 어차피 틀어진 역사잖아? 라며;
+) 1기가 의술부분이라면, 2기는 역사적으로 다가가는 느낌. 그래서 사실 좀 정신없는 것도 있음.
+) 노카제, 어딜 가는 거에요ㅠ.ㅠ;
+) 비가 막 쏟아지네요. 흑흑. 밤엔 그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