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0' 8월 말 ~ 9월 초 신상드라마 두번째 이야기-!

도희(dh) 2010. 8. 20. 06:21

오늘은 탁구감상을 과감히 뒤로 넘기고 8~9월에 시작한 신상드라마 두번째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그렇다곤해도 이달 초에 했던 첫번째 이야기와 반정도 겹칠 듯 해요.  사실, 이번에 알게된 두 드라마만 깔끔하게 소개하고 넘기려고 했는데 다른 두 녀석의 포스터가 공개되어서 부랴부랴-!

오늘 소개해드릴 네개의 드라마는 각자의 개성을 지니고 있어서 그런지 저에겐 나름의 기대작들이랍니다. 왠지 이 녀석들로 인해서 일주일 내내 행복한 비명을 지르게 될 것도 같고 말입니다-!  (라고 생각함과 동시에 지금 머무는 집에는 저 케이블 두개 채널 다 나오지 않는다는 슬픈 현실을 알아버렸음...OTL)  그렇게 케이블 채널의 드라마 본방사수는 물건너 갔습니다.  흑흑!








★ 8월 20일 첫 방송~~~!!!

 0. 제   목 : 조선 X 파일 기찰비록
 1. 방송사 :  tvN (총 12부작 예정) / 공홈가기
 2. 방영일 : 2010년 8월 20일 (금) 밤 12시
 3. 제작진 : 연출 김흥동 강경훈 ㅣ 극본 김남 김정희 하원기 이동규 홍승연 함창석 박두일
 4. 출연진 : 김지훈 임정은 김갑수 조희봉 전소민 外
 5. 소   개 :

조선을 무대로 펼쳐지는 기이한 사건들...
그리고 진실을 찾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이 남긴 비밀 감찰 보고서 기찰비록!

UFO, 4차원의 문, 돌연변이, 폴터가이스트...
미국 드라마 X파일의 내용이 아니다. 모두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실제 사건이다.
궁중암투, 왕과 신하의 이야기가 전부인 것만 같았던 조선시대,
그 이면에는 오늘날의 과학으로도 풀 수 없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다.

아무도 설명할 수 없었고, 지금도 받아들이기 힘든 조선의 기이한 사건들이
광해군을 둘러싼 권력 암투와 함께 숨막히게 펼쳐진다. (출처 : DAUM 영화)

☞ 솔직히 말하자면 그 유명하디 유명하다고 하는 미드 X파일을 본 적은 없답니다. 아, 한번... 왜 봤는지는 모르지만 누가 틀어놔서 우연히? 그래도 멀더와 스컬리는 알아요. 유명하니까-!

☞ tvN 드라마 [기찰비록]은 조선판 X파일을 표방한다고 합니다. 그 것도 그저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라, 위의 소개에도 나왔 듯이 '조선왕조실록' 에 기록된 실제 사건을 가지고 그려낸 드라마라고 하네요. 역시 케이블이라 그런지 공중파에서는 시청률 어쩌구 저쩌구의 여러 잡다한 이유로 시도하지않는 듯한 장르의 드라마를 간간히 만들어줘서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재밌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타깝게도 제가 머무는 이 곳에는 tvN이 안나온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듣고 정신이 몽롱~; 금요일에 TV볼 일이, 그 것도 드라마를 볼 일이 생겼다고 기뻐했건만-!!!

☞ 다음에서 만화로도 연재한다고 합니다, (구경하기
그리고 겸사겸사 짜루리 홍보를 하자면... 8월 30일부터 강풀작가님 컴백하십니다~ㅠ.ㅠ!!! (간만에 웹툰 기다리는 간질간질이 시작되겠구나....!!!)





★ 8월 30일 첫 방송~~~!!!

 0. 제   목 : 성균관 스캔들
 1. 방송사 :  KBS 2TV / 공홈가기
 2. 방영일 : 2010년 8월 30일 (월,화) Pm. 21:55
 3. 제작사/제작진 : 레몽레인 / 연출 김원석 ㅣ 극본 김태희
 4. 출연진 : 믹키유천 박민영 송중기 유아인 서효림 전태수 김갑수 안내상 外
 5. 소   개 : 정은궐의 베스트셀러 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을 원작으로한 드라마로 성균관을 주 무대로 하는 조선시대 캠퍼스 청춘 사극 드라마다. 조선시대의 성균관을 무대로 성균관 꽃미남 학생 4인방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출처 : DAUM 영화)

☞ 최근에 티져예고가 나왔답니다! 나왔다는 소식에 인터넷 뒤져서 봤는데 기대이상의 느낌이어서 꽤 두근거리며 기대하고 있어요.  그리고 최근 제작발표회에서 공개된 8분영상도 우연찮게 봤는데 더 두근두근!!! 배우들도 역시나 상큼하니 좋았구요~!!! (특히, 중기군...+.+!!!!!)

☞ 정조시대를 배경으로 한 성균관과 그 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그 시대의 정치상황과 청춘들의 싱그러운 이야기를 잘 조합한 드라마이길 바라는 마음도 살짝 얹어보며... (원작은 안읽었습니다. 읽을 생각도 없고! 이러다 읽으면 또 어쩔 수 없고;;;)

☞ 전 왠지 이 드라마에 푹 빠져들 것만 같은 기분좋은 예감으로 기다리고는 있다지만, 뚜껑이 열려야 알 수 있겠죠? 전 변덕쟁이라서! 아무튼 출연진이 일단 다 마음에 들어버렸어요! (갑수좌는 이번에 오래오래 사셨음 좋겠어요. 기찰비록과 여기, 둘 다!)

 


★ 9월 1일 첫 방송~~~!!!

 0. 제   목 : 장난스런 키스
 1. 방송사 :  MBC / 공홈가기
 2. 방영일 : 2010년 9월 1일 (수,목) Pm. 21:55
 3. 제작사/제작진 : 그룹에이트 / 연출 황인뢰 ㅣ 극본 고은님
 4. 출연진 : 김현중 정소민 이태성 이시영 정혜영 外
 5. 소   개 : 일본만화 '장난스런 키스'의 한국판 드라마이다. 장난스런 키스로 맺어진 두 사람이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자신의 자아정체성을 찾아가는 성장 스토리이다. (출처 : DAUM 영화)

☞ 이번에 4가지 종류의 포스터가 공개되었는데... 굉장히 큐티하네요. 현중군 왠지 이런 류의 오글거리는 거 그닥하지 않았나... 라는, 이젠 머나먼 시절같은 꼬마신랑 시절을 살짝 떠올려보며-! ... 오글거렸어요, 포스터 4종.

☞ 원작이고 드라마고 전혀 안본 입장에서는, 오로지 현중군 나온다는 소식에 은근 기다리는 드라마랍니다. 본방으로 볼 일은 없겠지만 왠지 오글거리며 재밌을 것 같달까나요? 이러다 재미없음 말구;

☞ 서브남주 역의 이태성씨 스틸컷 보며.......... 그리스 찍으시나봐, 라며 움찔! 우리 탁구 본방에선 사라진, 초반 티져예고버젼보다 더 느끼함;

 




★ 9월 4일 첫 방송~~~!!!

 0. 제   목 : 조선과학수사대 별순검 시즌3
 1. 방송사 :  MBC DRAMA / 공홈가기
 2. 방영일 : 2010년 9월 4일 (토) Pm. 23:00
 3. 제작진 : 연출 이승영 김미숙 박수철 ㅣ 극본 강현성 남상욱
 4. 출연진 : 정호빈 민석 민지아 성지루 이두일 이재은
 5. 소   개 :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사사극 시리즈의 새 장을 연다!

시즌 1, 2와의 차별화
재난, 테러, 유괴, 인질극, 괴수 어드벤쳐, 잠입 액션 등 좀더 특화된 장르적 소재와 이야기의 규모로 시즌 1, 2와의 차별화를 꾀한다.

현대 과학수사의 방법 강화, 두뇌게임을 선사
현대적 인물의 감정을 내포한 모던한 수사관의 캐릭터에 더하여 현대 과학수사의 방법(범죄 심리, 범인의 심리분석을 통한 프로파일링 등)을 강화시켜, 현대의 최첨단 수사기법을 조선으로 옮겨놓은 듯한 신선한 재미와 범인을 쫓기 위한 수사관들의 파워풀한 두뇌게임을 선사한다!! (출처 : DAUM 영화)

☞ 추리다큐 시절부터 정말 좋아했던 녀석,  별순검이 시즌3로 돌아온답니다.  당근 이젠 배우가 바뀐다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속상함과 경계심 등등은 이미 접었어요. 왜냐하면 그게 우리나라 드라마의 현실이니까-!  그저  [별순검]을 해준다는 것 자체가 너무 기쁘고  감사할 따름이랍니다,  저는!  시즌2를 끝으로 완전 종영이라고 들었던 것 같아서 더더욱! [별순검] 이란 타이틀로 이런 장르의 드라마가 쭉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 어떤 기사에서 별순검과 CSI 의 비슷한 점 중 하나로,  매 시즌마다 배우가 바뀌는 것이 같다, 에서 빵 터졌습니다. 그거랑 이거랑 같냐? 라며. 아무튼 갖다붙히기는...;

☞ 별순검 시즌3의 배우들 중에서 한 분 제외 모두 익숙해서 또 반가웠어요. 그리고 시즌 1, 2와의 차별화를 꾀한다는데 얼마나 재밌을지도 두근두근!!!

☞ 하지만 이 녀석도 본방으로는 못본답니다.  지금 머무는 집에 나오지 않는대요.  채널도 많으면서 왜!!!  라고 소리쳐봤자;; 그게 두고두고 아쉬울 따름! 





★ 그리고 막간을 이용한 홍보를 빙자한 잡담!!!

* 방송일 : 2010년 8월 21일 Pm. 23:15 / 공홈가기
* 줄거리 : 치매에 걸린 할머니 꽃순, 집에서 놀며 인형 뽑기에 빠져있는 아버지 원식,  치킨집을 운영하며 억척스럽게 살고 있는 엄마 순영, 그리고 동네에서 그 누구도 건들지 못하는 하나뿐인 언니 아라. 후뢰시맨을 좋아하고 태권도가 특기인 복남의 생활은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다. 어느 날, 학교에서 신체검사를 한 복남은 가족 중 자신만이 O형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먹고 자신의 출생에 비밀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복남에게 다가온 친구 동건(정준휘 분)의 한마디. ‘니가 하늘에서 떨어진거면... 니도 우주에서 온기다. 후뢰시맨처럼!’...

☞ 옛날옛날 한 옛날에 다섯아이가~♬ 로 시작하는 후뢰시맨의 주제가로 시작하는 예고가 꽤 재밌어요. 전 후뢰시맨보다 바이오맨을 더 좋아했더랍니다-! 바이오맨 놀이할 때 저는 옐로!!!   근데 바이오맨의 옐로가 초반에 죽고 새멤버로 뽑힌 아이여서 보면서 초반엔 나름 경계했던 기억도 새록새록-ㅋㅋㅋ  한국으로 치면 백터맨, 짱구로 치면 액션가면, 코난으로 치면 야이바 같은 그런? ㅋㅋㅋㅋㅋ

☞ 김성수씨의 백터맨 추억담이나 코난이나 짱구의 그런 맨들을 보면 나오는 아이들의 반응, 나는 이해해요. 어릴 때 정말 바이오맨이 지구를 지켜주는 줄 알았으니까-ㅋㅋ (나도 나름 순수했던 시절이 있었음!)



☞ 월요일에 뵙겠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