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5' 5월 : 신상 드라마 (+추가)

도희(dh) 2015. 5. 2. 04:12


시청 드라마를 하루 늦게 올렸으니 신상 드라마도 하루 늦게 올린다, 라는 핑계를 대며 부랴부랴 정리해보겠습니다. 5월에도 역시 많은 드라마가 새롭게 시작될 예정인데요, 특징이 있다면 그 새롭게 시작하는 날이 특정 요일에 몰렸다는 것이겠죠. 이렇게 주욱 정리하며 느낀건데, 별달리 볼 것이 없던 금요일이 어느새 가장 핫한 시간이 되어버렸다는 거에요. 너무 볼게 많아서 뭘 봐야할지 모르겠다, 라는 그런 고민이 드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저는, 여건이 안되어서 그 시간대에 제대로 챙겨볼 수 있는게 없어요. 그나마 금요일에 유일하게 챙겨보던 나영석표 예능도 요즘들어 잘 못보는 중이에요. 아, 이건 예능이지만 삼시정선편도 15일에 방영예정이에요. 전, 아무래도 일단 이걸 볼 듯 싶습니다. 본방으로 못본다면 재방으로라도! ...라고 일단은 다짐 중입니다만;





▶ "마이 선샤인(하이생소묵/何以笙箫默)


- 편성 : MBC / 금 / 새벽 2시 5분 / 총 32부작
- 방송일 : 2015년 5월 1일
- 제작사 : -
- 제작진 : -
- 출연진 : 종한량, 당언, 담개, 관인자外

- 줄거리
: 과거 오해로 헤어졌던 연인이 다시 만나 다시 한 번 사랑의 기회를 맞이하게 되는 이야기

***

① 이 드라마는 구만(顧漫)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원제는 [하이생소묵(何以笙箫默)]이고, 국내에서는 [마이 선샤인]이란 제목으로 방영 중인 중국 드라마입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무미랑전기]와 동시간대 드라마였다고 하는 걸 보니 대략 작년 말에서 올 초에 중국에서 방영된 듯 합니다. 중국 내에서 화제를 기록한 드라마이며 영화로도 제작되었다고 해요. 그러니까 새벽 시간대라고 해도 우리나라 지상파에서 방영되는 것이겠죠. 아무튼, 이 드라마는 올 초에 imbc에서 이미 방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② 이미 방영 중인 드라마입니다. 어제 새벽에 첫방송을 했거든요. 저는 어쩐지 궁금해서 보려고 했는데 방송날짜를 잘못 알아서 놓쳤습니다. 목요일에서 금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인데,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으로 착각을 했거든요. (ㅠ) 그래서 포기할까도 싶었으나 관련 스틸사진을 구하려고 바이두를 뒤적거린 결과, 이쁜 사진들이 종종 보여서 일단은 보려구요. 어떤 드라마인지 궁금해졌거든요. 그나저나, 시간대가 너무 늦습니다. 새벽 2시라니. 게다가 32부작인데 주 1회라니!(...) 만약, 이 드라마가 제 취향에 맞아서 꾸준히 챙겨보게 된다면 무려 32주간 이 드라마의 노예가 되어 살지도 모르겠네요.(ㅋ) 아무래도 중드는 한국어 자막을 구하기 힘드니까요. 


③ 아무래도 중드 현대극은 처음인데 어떨까 궁금한 것도 물론 있습니다. 아, [보보경정]도 현대극이긴 하지만 1회만 봤으니 별달리 할 말이 없습니다. 1회만 본 이유는... 1회만 무료였거든요. 초반 전개가 궁금했는데 잘됐다, 싶어서 봤더랬지요. 







▶ "구여친클럽" ("슈퍼대디 열" 후속)


- 편성 : tvN / 금,토 / 오후 8시 30분
- 방송일 : 2015년 5월 8일
- 제작사 : JS픽쳐스
- 제작진 : 연출 권석장 ㅣ 극본 이진매
- 출연진 : 송지효, 변요한, 이윤지, 장지은, 류화영 外

- 줄거리
: 연상의 이혼녀, 고스펙 허당녀, 3류 섹시 여배우는 되고 나만 안되는 그 놈, 방명수! 화제의 웹툰을 통해 그간의 모든 애정사를 만천하에 까발린 공공의 적이자 공공의 남친과 그의 네 명의 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시작되는 사자대면 스캔들

***


① [파스타][골든타임][미스코리아]의 권석장 감독이 프리선언 후 tvN에서 연출하시는 첫번째 드라마입니다. 일단, 4분 하일라이트를 본 결과, 권석장 감독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지는 않았던 것이 아쉬웠어요. 그러나, 이 부분은 방송을 직접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② 공홈의 인물설명과 4분 하이라이트를 본 결과, 여주가 근무하는 영화 제작사가 어떤 사건으로 휘청거리게 되자 여주는 실오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판권을 가지고 있으나 무시했던 웹툰을 영화화시키기로 하는데, 하필 그 웹툰 작가가 구남친이었고, 그 웹툰의 내용은 구 남친이 사귀였던 여자들과의 연애담이었으며, 그 이야기를 영화화하기 위해서 구남친의 구여친들과 만나는 등 그렇게 영화를 제작하기 위한 고군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와중에 로맨스가 양념일지, 고군분투기가 양념일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단, 여주는 남주와 사귀었던 사이라고 생각하는 중인데, 남주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후속작 : 오 나의 귀신님(가제) / 연출 유제원ㅣ극본 양희승 / 특이사항 - 박보영 출연 논의 중. [고교처세왕]의 감독과 작가의 신작.






▶ "맨도롱 또똣" ("앵그리맘" 후속)


- 편성 : MBC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5월 13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박홍균, 김희원 ㅣ 극본 홍정은, 홍미란
- 출연진 : 유연석, 강소라, 이성재 外

- 줄거리
: 각박한 도시를 떠나 제주도에서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만들러 나선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


①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호흡을 맞췄던 박홍균 감독과 홍자매가 다시 만난 작품입니다.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인 만큼 대부분의 촬영이 제주도에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사실, 초반만 제주도고 나머지는 서울에서 하는건가, 라는 생각도 잠시 했었거든요. 그런데 아니었나봐요. 


② 처음에는 [제주도 개츠비]로 알려졌었는데 [맨도롱 또똣]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맨도롱 또똣'은 '기분 좋게 따뜻한'이라는 뜻을 가진 제주 방언이라고 하네요.


③ 공개된 티저를 보니, 베짱이 남주와 개미 여주의 티격태격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름이라는 계절이 시작되는 이 시기에 어울리는 유쾌·상쾌하고 기분좋은 드라마였으면 싶네요.


④ 후속작 : 밤을 걷는 선비 / 연출 이성준ㅣ극본 장현주 / 특이사항 - 한승희,조주희의 만화 원작. 이준기, 최강창민, 이유비, 김소은 출연






▶ "오렌지 마말레이드"


- 편성 : KBS2TV / 금 / 오후 10시 35분
- 방송일 : 2015년 5월 15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이형민, 최성범 ㅣ 극본 문소산
- 출연진 : 여진구, 설현, 이종현 外

- 줄거리
: 뱀파이어와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한 감성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


①  석우의 웹툰 [오렌지 마말레이드]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원작은 6화까지만 무료라고 하네요. 그래서 얼떨결에 6회까지 봤는데... 어라, 이건 또 왜 이렇게 재미있는게냐!!! 라며 당황하는 중입니다. (...;)


뱀파이어를 증오하는 18살 소년과 인간의 진심을 믿지 않는 뱀파이어 소녀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리는 감성 판타지 로맨스라는 이 드라마의 연출은, 그 장르에 어울리는 이형민 감독이 맡으셨습니다. 사실, 이 드라마의 제작 소식을 들었을 때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이형민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는 소식에 의외로 괜찮을지도 모른다, 라는 생각이 스쳤거든요. 일단, 이분 드라마의 영상미는 정말 좋으므로. 그래서 공개된 후 찾아본 티저의 느낌도 좋았고, 방금 찾아본 웹툰 초반부도 괜찮고... 드라마 자체에 대한 관심도 이렇게 생기는 중입니다. 


③ 이 드라마는 원래 [스파이][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1]에 이어 금요일 9시 30분 2회 연속 방송(총 100분 / 광고포함)으로 편성될 예정이었으나, [프로듀사]가 편성되며 시간대가 밀리는 것은 물론, 주 1회로 편성이 된 것 같습니다. 첫 주는 2회 연속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 "프로듀사"


- 편성 : KBS2TV / 금 ,토 / 오후 9시 15분
- 방송일 : 2015년 5월 15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표민수, 서수민 ㅣ 극본 박지은, 김지선
- 출연진 : 차태현, 공효진, 김수현, 아이유 外

- 줄거리
: 예능국 안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


① 예능국에서 만들어지는 예능국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제작진과 출연진 등이 꽤나 화려하지만 그 내용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는 드라마입니다. 또한, 금요일과 토요일에 편성이 되었는데 틈새공략이라고 하기엔 tvN과 JTBC가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상황인데다, 이래저래 그리 호락호락 하지 않은 시간대인 것 같기도 해요. 요즘, 특히 금요일 저녁 타임이 나름 풍성 혹은 치열한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그냥 제 느낌일지도 모르겠지만요.


② 처음에는 윤성호 감독이 연출을 맡으셨는데 최근 표민수 감독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사실, 뭔가 너무 스케일이 커져버리며 소란스러워지니 되려 관심이 사그라드는 시점에서 표민수 감독이 연출을 맡으신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그 순간 솔깃해지긴 하더라구요. 일단, 감독의 최근작 [호구의 사랑]을 재미나게 봤으니까요. 아무튼, 이 작품을 연출하심으로서 표감독님은 드라마국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에 이어 예능국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도 연출하시게 되는군요. 개인적으로 [그들이 사는 세상]은 좋아하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③ 그런데, 이 화려함의 중심에 있는 박지은 작가의 드라마를 제대로 본 것이 없다는 것이 함정, 일지도 모르겠네요. (ㅋ) 그렇다곤 해도 이 분의 드라마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유쾌한 느낌이 들어서 어떤 드라마가 나올지 궁금하기는 해요. 






▶ "복면검사" ("착하지 않은 여자들" 후속)


- 편성 : KBS2TV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5월 20일
- 제작사 : 김종학 프로덕션
- 제작진 : 연출 전산, 김용수 ㅣ 극본 최진원
- 출연진 : 주상욱, 김선아, 엄기준, 황선희, 전광렬 外

- 줄거리
: 검사라는 신분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일을 주먹으로 해결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


① [빅맨]의 최진원 작가의 작품입니다. [빅맨]을 보지는 않았으나 반응이 괜찮은 드라마였던 걸로 기억해요. 연출은 전산 감독이 맡으신다고 해요. 그리고, 이 드라마에 흥미를 갖게된 계기인 김용수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으셨다고 합니다. 와, 정말 당분간은 진짜 못뵐 거라고 생각했는데 [드라마스페셜 - 바람은 소망하는 곳으로 분다]에 이어서 공동연출이지만 이 드라마에서도 뵐 수 있다니 당혹과 설레임이 교차되는 중입니다. (...) 


② 온주완씨는 최근 건강상의 문제로 하차하며 엄기준씨로 배역이 교체되었습니다. 그러고보니, 김선아씨와 엄기준씨는 [여인의 향기]에 이어서 또다시 호흡을 맞추는군요.


후속작 : 어셈블리 / 극본 정현민 / 특이사항 -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인 작가의 경험담을 담은 현대 정치극. 정도전 작가.


④ 후후속작 : 객주 / 연출 김종선ㅣ극본 정성주 / 특이사항 - 김주영 소설 원작. SM C&C 제작. KBS왈, 논의 중일 뿐 확정된 바 없다고 함.






▶ "가면" ("냄새를 보는 소녀" 후속)

- 편성 : SBS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5월 27일
- 제작사 : 골든썸픽쳐스
- 제작진 : 연출 부성철 ㅣ 극본 최호철
- 출연진 : 수해, 주지훈, 연정훈, 유인영 外

- 줄거리
: 실제 자신을 숨기고 가면을 쓴 채 살아가는 사람들의 얘기를 다룬 드라마로 억척스럽게 살아가던 여자가 우연히 재벌가에 입성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려낸다

***


① 지지난해 화제작 [비밀]의 공동작가인 최호철 작가의 신작입니다. [비밀]은 유보라 작가로 많이 알려졌으나, KBS 공모전에서 당선된 초안은 최호철 작가가 쓰셨어요. 검색해보니 공모전 수상이력이 꽤나 화려하신 분이셨군요. 유보라 작가의 단독작품은 단막극을 통해서 봤으나 최호철 작가의 단독작품은 [가면]이 처음이어서 과연 어떤 작품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② 드라마 '가면'은,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재벌가의 며느리가 된 여주인공과 조건없이 사랑하는 여자를 지켜주는 남주인공, 여주인공의 실체를 밝히려는 자와 숨기려는 자, 이미 알고 있는 자 등 네 남녀가 저택이라는 한 공간에 생활하면서 벌어지는 경쟁과 암투, 음모와 복수, 미스터리를 그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속작 : 저녁 같이 드실래요 (가제) / 극본 고윤희 / 특이사항 - 웹툰 원작. 신민아 출연 확정. 이김 제작. 김은희 작가의 [시그널] 불발 기사에서 이 드라마가 편성되었다고 했으나 확정 기사는 없음.






▶ "사랑하는 은동아" ("순정에 반하다" 후속)

- 편성 : JTBC / 금,토 / 오후 8시 40분 
- 방송일 : 2015년 5월 29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이태곤 ㅣ 극본 백미경 
- 출연진 : 주진모, 김사랑, 백성현, 윤소희, 주니어, 이자인 外

- 줄거리
: 20년간 한 여자만을 사랑한 어느 남자의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

***


① 막연히 6월 방송으로 알고 있다가 문득, '순정에 반하다'가 지난 토요일에 종영한 것이 떠올라 검색해보니 다음 주 금요일에 첫방송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부랴부랴 추가를 해봅니다. 이 드라마 자체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관련 검색을 하며 선공개된 '사랑하는 은동아 더 비기닝'을 쭈욱 보게 되었고, 생각보다 극의 분위기가 취향이어서 약간의 흥미가 생기는 중입니다. '사랑하는 은동아 더 비기닝'은, 매 회마다 10분 내외로 축약해서 총 5부작으로 선공개되는데, 현재 4회까지 공개되었고 5회는 26일 화요일 정오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② 20년의 세월동안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는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 혹은, 20년의 세월동안 오직 한 여자만을 사랑하는 한 남자의 순애보를 그린 드라마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드라마 시청담 > 드라마+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6월 : 신상 드라마  (2) 2015.06.03
시청 드라마 : 2015년 5월  (0) 2015.06.02
시청 드라마 : 2015년 4월  (0) 2015.05.01
2015' 4월 : 신상 드라마  (6) 2015.04.01
시청 드라마 : 2015년 3월  (0) 201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