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 10

2014' 즐거운 인생 : 드라마 결산

2014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늦은 새벽에 잠이 들어 늦은 아침에 일어나 커텐을 걷으니, 창 밖에는 하얀 눈이 소복히 쌓여 있더랍니다. 그렇게 창가에 서서 바깥 풍경을 바라보고 있노라니, 썰매를 탄 아이와 그 썰매를 끌어주는 엄마의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지금, 방금 온 전화에서 '밖에 함박눈이 펑펑 내리고 있다' 라는 말에 다시 창가에 다가가니, 하얀 눈이 펑펑 내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2014년의 마지막 날이 흘러가고 있네요. 그리고, 저는 조금은 분주했고, 조금은 버거웠고, 조금은 지쳤고, 그래서 언제나처럼, 어쩌면 언제나보다 더 귀차니즘에 허덕이며 살아갔던 2014년에 시청한 드라마에 관한 잡담을 해보고자 합니다. #. 완주 - 말 그대로 완주. 첫회부터 마지막회까지 한 회도 빠짐없이 다 ..

시청 드라마 : 2014' 12월

연말 시상식으로 인해 어지간한 드라마들은 죄다 결방인지라 조금 이르게 12월 시청 드라마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새로 시작된 드라마들 중에서 약간씩 끌리는 드라마들이 있긴 하지만, 요즘은 매일 한 편씩 챙겨보는 것도 버거워서 일단 보류 중이에요. 그렇게, 12월엔 그렇게 많이 챙겨본 것 같지는 않지만... 써놓으니 그리 없는 것도 아닌 듯한, 뭐 그런 기분이 드네요. 어쨌든, 그렇게 2014년의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일도 칸타빌레 : KBS2TV / 2014.10.13 ~ 2014.12.02 / 총 16부작 - 가볍게 가볍게 시청하다보니 어느새 종영했습니다. 뭐, 이랬든 저랬든 묘하게 마지막회까지 본방으로 시청하게 만드는 마력은 있었어요. 적어도 저한테는. 그리고, 얼마 전 일드 '노다메 칸타빌레'를..

소설) 연애의 발견 / 진양 지음

전지전능한 누군가가, 우리가 연애를 하도록 서로에게 떠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결혼이라는 큰일을 앞두고 있어서인지 운명이라는 착각에 빠지고 싶은가 봐요. 스물아홉이에요. 운명 같은 거 믿고 싶지만 이제는 믿을 수가 없잖아요. 하지만 인연이라는 건 있다고 생각해요. 거창한 운명까지는 아니더라도 필연이 아니었을까, 그렇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 연애의 발견 / p.317 - 처음 시작이 언제즈음 이었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는다. 올해 방영된 동명의 드라마 방영 한참 전, 그 드라마가 이 소설의 리메이크인 줄 알고 찾아봤던 것이 시작이었을 것이다. 결론은, 제목은 같으나 전혀 다른 연애 이야기였다만. 처음 읽고 꽤나 마음에 들어서 소장하고 싶어졌고 그래서 구입하게 되었다. 이미 종이책은 절판된 상태여서..

독서노트/소설 2014.12.30

소설)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 이도우 지음

네 사랑이 무사하기를 내 사랑도 무사하니까 깜박이는 커서 옆으로, 방금 새긴 문장을 진솔은 물끄러미 들여다보았다. 언젠가 건이 썼던 짧은 편지였다. 건네주지 못한 시집 속의 구절. 누구를 향한 사랑들인지, 대상은 모두 빠져 있는 그 구절. 그래서 내 것이기도 하고 그들의 것이기도 한 서글픈 바람... 자판 소리와 함께 아래에 또 하나의 문장이 찍혔다. 세상의 모든 사랑이, 무사하기를 백페이스를 눌러 지금까지 끼적거렸던 문장들을 밑에서부터 차례로 다 지워버리고는, 파워를 끄고 노트북을 닫았다. 방금 쓴 문장은 말이 안 된다. 세상의 모든 사랑이 무사할 수 있나? 그렇지 않다. 서로 부딪치는 사랑, 동시에 얽혀 있는 무수한 사랑들. 어느 사랑이 이루어지면 다른 사랑은 날개를 접어야만 할 때도 있다. 그 모순..

독서노트/소설 2014.12.27

중드) 풍중기연(대막요) ~35회 : 절반의 해피엔딩

1> 채널칭에서 방영되던 더빙판이 어제 종영했다. 이제 그만 암투에서 벗어나 신월과 아이와 셋이서 자유롭게 살아가고 싶었던 위무기의 바램은, 위무기를 놓칠 수 없는 황제와 위무기를 견제하는 만씨일가와 신월을 미워하는 진상으로 인해 산산히 부숴지는 것은 물론, 그들을 음모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그리고 결국, 만씨일가가 놓아둔 덫에 걸린 위무기와 신월은 변방으로 떠나게 된다. 사실, 두 사람은 그렇게 건안에서 벗어나 변방으로 떠나게 된 것에 만족했으나 언제 다시 건안으로 불려올지 모르는 상황이 두려웠을 것이다. 그래서, 위무기는 건안과 권력에서 온전히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기위해 막순과 의논을 하게되고, 계략을 세우게 된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제대로 못들었고 대본으로 읽었는데, 막순은 ..

드라마 잡담 : 2014 12 09

1. Blade Man 1-1> 원하던 릴이 떠서 신나게 다운 받았는데.. 17회가 오류났다. 인코딩 자체가 잘못된 거 같던데..ㅠ^ㅠ 그래서 17회만 전에 가지고 있던 릴로 대체했다. 아, 사실 다 받지는 못했고 받는 중인데.. 유독 17회만 일찍 받아졌길래 확인해보니 그렇게 되었다. 1-2> 생각은 했으나 예정에 없던 뮤비를 뜬금없이 꽂혀서 완성한 덕에 기나긴 숙제를 마친 기분으로 인코딩한 파일들을 다 지웠다. 인코딩 파일만 7기가였는데.. 왜 그걸 다 지워도 내 하드는 가득 찬 느낌이 드는지는 잘 모르겠다. 뮤비에 관해서는 보면 볼수록 튀는 부분들이 보이고, 얼른 마무리를 하고 싶어서 마지막에 약간 게으름을 부린 흔적이 느껴져서 아쉽기는 한데.. 그렇다고 굳이 수정하기는 귀찮아서 그냥 참고 넘기기로..

소설) 대막요 정식 한국어판 출간 : 예약이벤트 중!!!이라네요

내년 초에는 출간이 되겠지, 라며 느긋하게 기다리면서도... 매일 매일 소식이 없나 검색을 했었는데... 어제 딱 하루 검색을 안했더니, 출간소식이 들려왔네요. 15일까지 예약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예약이벤트에서 주는 사은품이 그리 끌리지는 않아서 굳이 이 기간 내에 꼭 사야만해! 싶지는 않지만... 얼른 읽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될 수 있으면 빨리 사는 쪽으로 해야겠네요. 출간소식은 매일같이 기다려놓고 막상 나온다니 언제쯤 살까, 고민하는 나란 인간은 참...;; 자세한 소식은 아래 홍보 이미지를 봐주시면 됩니다. 아, 번역가가 '보보경심'과 같군요. 그리고, 이 번역가가 '운중가'도 번역한다고 해요. 『대막요』 예약 이벤트! 기간 2014년 12월 4일부터 12월 15일까지 Event1 기간..

독서노트/책장 2014.12.05

드라마 잡담 : 2014 12 04

1> 드라마 '아이언맨' 개별 카테고리 삭제, 목차 카테고리에 추가했다. 숙제 하나를 끝낸 기분. 사실, 목차 카테고리에 추가해야하는 녀석들이 조금 남아있는데 귀찮다고 미루는 중이다. 이렇게 '아이언맨'에 관한 정리가 끝나간다. 사실, 뮤비를 몇 개 더 만들고자 했으나, 마음이 점차 식어가니 .. 손이 안움직인다. 그래서 일단 정지. 언젠가 마음이 끌리는 어느 날...? 2> 드라마 페스티벌 '원녀일기'가 의외의 가슴떨림을 줬다. 리뷰를 쓰기 귀찮아서 뮤비를 만들었는데, 약간 아쉽기도 해서 하나 더 만들까, 어쩔까, 라는 생각 중이다. 뮤비보다 리뷰가 더 간단하지 않냐고 한다면, 그럴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근데, 방금 문득 궁금해서 영상소스 넣는 법을 찾아보고.. 의외로 쉬워서.. 당황! 어려울꺼..

아이언맨 : 2014.09.10 ~ 2014.11.13 (총 18부작)

아이언맨 - 2014년 9월 10일 ~ 2014년 11월 13일 / 총 18부작 - 연출 : 김용수, 김종연 극본 : 김규완 출연 : 이동욱, 신세경 外 내용 : 아픔투성이인 마음 때문에 몸에 칼이 돋는 한 남자와 그런 그를 진짜 사람으로 성장시키는 오지랖 넓은 여자의 사랑 이야기 +리뷰+ 2014/09/11 - 드라마 아이언맨 1회) 무난하지만 산만한 시작 2014/09/12 - 드라마 아이언맨 2회) 얽히고설킨 인연으로 닿다 2014/09/18 - 드라마 아이언맨 3회) 상처투성이 마음을 어루어주는 마법의 주문, 로로뽀 로로뽀... 2014/09/19 - 드라마 아이언맨 4회) 천국으로의 여행 2014/09/25 - 드라마 아이언맨 5회) 그녀의 맑은 마음에 물들다 2014/09/26 - 드라마 아이..

2014' 12월 : 방영 예정 드라마

12월입니다. 12월에는 새롭게 하는 드라마가 그렇게 많지는 않네요. 작년과 재작년을 살펴보니 늘 이랬던 것도 같구요. 그 전을 살펴보니 2011년에는 종편방송이 시작된 해라 그런지 유독 많았던 것도 같고, 그렇네요. 그렇게, 2014년의 마지막 신상 드라마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리있는 사랑" ("라이어게임" 후속) - 편성 : tvN / 월,화 / 오후 11시 - 방송일 : 2014년 12월 1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한지승 ㅣ 극본 김도우 - 출연진 : 엄태웅, 이시영, 이수혁, 최여진 外 - 줄거리 : 결혼 후에 찾아온 첫 사랑. 아내가 사랑에 빠졌다. 운명일 수 밖에 없는 어느 사랑스러운 부부에 대한 명랑 상큼한 이야기 ***소재만 보면 이게 뭔가, 싶은데.. 우연찮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