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 6

시청 드라마 : 2014' 2월

2월에도 역시나 매일 매일 드라마를 열심히 봤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리 많이 안본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지난 2주간 올림픽 경기로 인한 결방 등등 때문이 아닐런지. 그렇게 하나, 둘, 시청하던 드라마들도 종영을 맞이했고 새로운 드라마는 더이상 추가 안하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 또 모르지. 어제그제 10시에 볼 드라마가 없어서 방황했던 걸 떠올려보면; (감격은 작가 바뀌며 흥미를 잃었고, 별그대는 지난 주 부터 안봐서 주말에 몰아보려고 했던지라;) 아무튼, 그렇게 2월에 시청했던 드라마에 대한 간략하고픈 주절거림을 시작해보겠다. + 일일+ - 제왕의 딸, 수백향 : MBC / 월~금 / 오후 8시 55분 예정된 회차보다 총 12회가량 축소되어 108회로 종영될 예정으로 마지막 방송은 아마 다다..

중드) 무악전기 ~42회/완결 : 끝내 다 보지 못한 채..

#. 지난 주 금요일에 종영했다. 그리고, 지난 주에 일이 있어서 제대로 못봤고 그렇게 마지막회는 띄엄띄엄 엔딩 부분만 봤다. 그래서 재방송으로 보려고 했으나 재방송 시간에 깜박 잠이 들었다나 뭐라나. 그래도 띄엄띄엄 본 덕분에 대강의 결말은 알고 있는데 뭔가 미묘했다. 해피엔딩이라기엔 너무 죽은 사람들이 많고, 서난타와 야사라의 관계도 닫힌 척 하는 열린 결말처럼 느껴져서 말이다. 나름 열심히 주제를 말한 듯 했고 어렴풋이 알 것도 같으면서 잘 모르겠다. 아무튼, 너무 죽은 사람이 많아서 그저 안타까울 따름이다. 결국, 일행 중 살아남은 이가 서난타와 야사라, 란마산대, 홍니 정도인가? 아, 그리고 일행은 아니지만 초반부터 마지막까지 꾸준히 등장했던 아만도 포함. 하지만, 여기 살아남은 자들 중에서 '..

중드) 무악전기 ~29회 : 간략하게 쓰는 끄적거림

#1. 서난타를 욕하면서도 극이 전개되며 보여주는 하운선의 묘한 행동에서 혹시나 싶은 부분이 있었는데 그 혹시나가 맞았다. 최근 방송에서 하운선 억울하게 만든 건 일종의 훼이크였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서난타를 욕한 건 좀 미안하지만 단순하고 순수하게 드라마를 본 결과라고 해두자. 더불어, 서난타가 똑똑한 녀석이란 것도 새삼 확인했고. 그런데 이런 부분이 반복되는 경향이 없잖아 있어서 그런지 .. 앞으로 남은 13회차를 보면서는 어떤 상황에 대해 훼이크가 아닐까, 라며 색안경을 쓰며 볼 것도 같다. 어찌되었든 이 드라마는 해피엔딩일 듯 싶으니 말이다. #2. 소결의 야심의 드러났다. 그리고 그의 야심이 참으로 어이가 없을 정도로 허접해서 비웃음이 날 정도로 실망했다. 그런데 다행히도 소결의 야심이 허망하다..

중드) 무악전기 ~24회 : 밝혀진 가면의 정체, 갑갑해지는 상황전개

요즘 즐겨보는 중국 드라마 [무악전기]. 이 드라마는 현재 '중화티비'에서 방영 중이고, 현재 25회까지 방영했다. 그리고 나는 24회까지 시청. 25회는 오후 재방송으로 챙겨 볼 예정이다. 이 드라마에 대한 끄적거림은 지난 번에도 했었는데 야라사라의 주변에 등장하던 가면의 정체가 밝혀진 겸사 겸사 또 한번 끄적거리기로 했다. #. 가면의 정체 야사라의 정체는 '스파이'라는 것은 화면 하단에 등장하는 인물팁에 의해 알고 있었고, 그런 야사라의 주인이 누구인가가 궁금했는데 드디어 밝혀졌다. 야사라의 주인 또한 악단 일행 중에 있다고 해서 소거법(...)을 통해 누군지는 금방 눈치를 했지만 그래도 뭔가 꼬였을 거라고 생각했으나 그런 건 없었다. 야사라와 소결의 정체를 가장 먼저 안 것은 하운선이었는데 무술 ..

가가 형사 시리즈 - 히가시노 게이고

드디어 국내 출간된 '가가 형사 시리즈'를 다 읽었다. 쉽게 술술 읽힘에도 불구하고 꽤 시간을 잡아먹은 이유는, 두 권 정도 연달아 읽고나면 뭔가 머리 속이 엉킨 듯 해서 한참 쉬어내기를 반복해서 그런 이유도 없잖아 있다. 매 책을 읽은 후 간략한 감상을 남기려고 했는데 결국 귀차니즘을 극복하지 못하고 이렇게 몰아서 책 목록과 간단한 감상을 남겨보고자 한다. 가가 교이치로 :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 않는 형사 가가 교이치로. 때론 범죄자 조차도 매료당하는 매력적인 캐릭터. (라고, 책 첫번째 장에 소개글로 적혀 있었음. 이 말에 나 또한 공감.) 드라마 '신참자'에서는 배우 아베 히로시가 이 '가가 교이치로..

독서노트/소설 2014.02.03

2014' 2월 : 방영일 미정 & 방영 예정 드라마 소개

또 한 살을 먹었다. 이번 주 금요일에 개막하게 되는 '소치 동계올림픽' 일정으로 인해서 2월에 새롭게 시작될 신상 드라마들 중 몇 편은 방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듯 싶은데 .. 그래도 일단은 소개하기로. 이 드라마들 중에서 나는 몇 편이나 완주하게 될지는 미지수이다. 다가오는 3월 언제부터는 요 몇년과는 조금 다른 일상을 보내게 될 예정인지라. + 방영일 미정 + ▶ 신의 선물 ("따뜻한 말 한마디" 후속) - 편성 : SBS / 월,화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4년 2월 - 제작사 : 콘텐츠K - 제작진 : 연출 이동훈 ㅣ 극본 최란 - 출연진 : 이보영, 조승우, 김태우. 김유빈 - 줄거리 : 사랑하는 아이를 되살리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나는 엄마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 요근래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