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 3

2013' 10월 신상 드라마 : 드라마 스페셜 마귀馬鬼, 빠스껫볼

▶ 드라마 스페셜 단막 2013 : 마귀馬鬼 ~ 파발, 지옥을 달리다 - 편성 : KBS2TV / 수 / 밤 11시 10분 - 방송일 : 2013년 10월 23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박현석 ㅣ 극본 채승대 - 출연진 : 유오성, 이대연, 김영재, 이채영, 안지현, 저어수영, 박수영, 엄태구 - 줄거리 : 문복(유오성) 은 투전판에서 노름이나 하며 연명하고 살고 있다. 14년전 그는 ‘마귀(말 귀신) ’ 라고 불리는 전설의 파발꾼이었지만 병자 호란때 임금의 전령을 전달했다가, 결국 실패하고 지금은 절름발이 폐인인생으로 살고 있다. 투전판에서 돈을 다 잃고 사채빚에 쫓긴 문복은 강개(이대연) 에게 협박을 받고 딸인 춘길(안지현) 마저 잃게 될 위기에 처하고.. 그런 그에게 문복이 모셨던 임..

2013' 10월 : MBC 드라마 페스티벌 라인업

~ MBC 드라마 페스티벌 : 10월 라인업 ~ MBC 단만극이 '드라마 페스티벌'이란 이름으로 잠시나마 부활하게 된 MBC 단막극은, 오늘 10월 2일부터 시작해서 11월까지 총 10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오늘 10월 2일과 3일은 밤 10시에. 그 다음 주 부터는 매주 목요일 11시 20분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현재 라인업에는 10월에 방영될 총 다섯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되었는데 .. 개인적으로는 '불온''상놈탈출기'가 가장 흥미롭고 기대되는 중이다. 그 외의 이야기들도 각자의 의미와 재미가 있길 바라며 ... 부디 지상파 유일의 단막극이란 자부심 때문인지 나날이 실망감이 더해가는 '드라마 스페셜'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어주길 바라는 중이기도 하다. 또한, 좋은 반응을 통해 제대로 부활하길 바래본다...

2013' 9월 시청 드라마

- 드라마 스페셜 '딸기 아이스크림' 중 - 여전히 그제가 9월 마지막 날이라는 걸 알았지만, 깜박하고 지나갔다. 점점 월례행사고 뭐고, 가 되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버린달까? 가을이 되었고 나의 예상 혹은 다짐과 달리 드라마를 계속해서 보고있고 또 볼 것 같다. 나름 열심히 보던 드라마의 삽질로 인해 무념무상 상태로 여운이고 후유증이고 그 무엇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 왠지 모를 허한 마음을 무언가를 보며 채우고 싶어하는 뭐 이런저런 그런 상태. 그나저나 .. 드라마 끊고 책 읽겠다는 다짐은 이미 사라진 걸까. 연례행사로 꼬박 꼬박 읽던 책을 올해는 너무 늦게 꺼내 들었는데 .. 다섯페이지 읽고 덮어뒀다. 어찌보면 지금 그 책을 읽어야할 계절일지도 모르겠는데 말이다. 총 12권짜리인데 .. 열심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