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3

2016' 즐거운 인생 : 시청 드라마 정리

- 이미지 출처 : 그알 - 2016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다들 올 한해가 어떠셨는지요. 저는 참으로 다사다난했습니다. 최근 십년 동안 이렇게나 다사다난했던 해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요. 삶이 지치고 바빠, 드라마를 거의 못봤다, 라고 생각을 하며 목록을 적어보니 이게 왠일? 의외로 많아서 상당히 당황했답니다.(...) 가볍게 몇자 끄적이면 될 일이라 여겼건만... 그리 가볍게, 는 아닐 것 같아서 말입니다. 짧게나마 감상을 적어내지 못했을 뿐, 보기는 또 열심히 봤더라구요. 그렇게 가볍게, 혹은 전혀 그러하지 않게, 2016년에 봤던 드라마 이야기를 몇자 끄적여보려 했으나... 그냥 목록만 올릴게요. (ㅋ) KBS 아이가 다섯 : 2016. 02. 20 ~ 2016. 08. 21 ★★★★☆ 재혼이라는 어..

드라마 잡담 : 2016 12 27

0. 슬슬 자야지, 라며 씻고 왔는데, 좀 끄적거리고 싶은 마음에 이러고 앉아있다. 하아. 위의 이미지 출처는 DC갤. 어딘가. 만든분은 이미지 안에 닉이 있다. 개취로 이분 짤 팬임. 너무 이뻐서+.+ 이분 짤은 움짤이 진리인데, ...어쩌다보니 아니네? 다시 찾으러 가기 귀찮음. 아무튼, 이래저래 생각이 많은 요즘이지만 개취로 셀털은 자제하는 편이라 넘어가기로 하고, 요즘 보는 드라마 하나를 딱 집어서 이야기 하기엔 뭔가, 그리 깊이있게 보질 않아 생각이 많질 아니하고. 올해 본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당장 하기엔, 뭘 봤나 되짚어봐야 해서 시간이 걸리므로, 그냥 되는대로 드라마 잡담을 해보기로 했다. 0-1. 올해 본 드라마에 관한 정리를 할 생각은 있다. 다만, 다른 해처럼 이 곳에 따로 정리를 ..

청춘시대 DVD 도착 - 어느 날, 뜬금없이, 선물처럼

1. 여기에 이야기를 했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DVD 선입금 신청을 했었습니다. 우연찮게 딥디가 발매된다는 소식을 들었고, 단순히 대본집이 갖고 싶다는 마음에서 말이죠. 물론, 언제나처럼 길고 긴 고민 끝에. 언제 출시될지 전혀 모른 채, 구성도 전혀 모른 채, 일단 지른 채 한참을 잊고 지냈달까요. 2. 지난 주 월요일, 메일함을 들여다보다가 출고소식을 알리는 그래24의 메일을 받고서 깜짝 놀랐더랬죠. 뭐 이렇게 뜬금없이 발매되는가, 라며. 아무튼, 그 다음 날 받았습니다. 가게로 배송받기로 했는데, 그날은 오후에 문을 닫아서, 옆 사무실에 맡겼다는 기사님의 연락에 부랴부랴 달려가서 받아왔더랍니다. 물론, 달려간 것은 제가 아니었지만요. 3. 그로부터 일주일. 아직 보지는 않았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