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국내 드라마 시청담

사랑하는 은동아 -The Beginning : 1~4회) 변치않는 사랑의 기억을 말하다

도희(dh) 2015. 5. 25. 02:39

 

 

1. 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은, '그러고보니 6월에는 어떤 드라마가 하더라'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6월에 시작되는 드라마들을 체크하던 중 이 드라마가 다음 주에 방영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던 중, 이 드라마가 총 16부작 중 4부까지의 주요 내용을 각 10분 내외의 5부작 웹드라마 버전으로 압축한 [사랑하는 은동아 - 더 비기닝]이란 제목의 웹드라마로 공개된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보게 되었다. 

 

2. 이야기는 톱스타 지은호의 자서전 대필작가 서정은이 첫사랑 은동에 대한 사랑의 기억이 담긴 지은호의 음성 메시지를 들으며 시작된다. 은동과의 첫 만남과 추억 그리고 갑작스러운 이별, 그녀를 통해 갖게된 배우의 꿈, 10년 만의 재회와 사랑, 그리고 이별... 그 오래된 사랑의 기억을 들으며 서정은은, 그의 절절한 사랑에 알 수 없는 눈물을 흘리게 되고, 진심으로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길 바라게 된다. 아, 지은호는 첫사랑 은동을 찾기위해 자서전을 쓰기로 한 것이라고 한다.

 

3. 1995년, 2005년, 2015년. 어쩌다보니 10년 주기로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는 지은동과 박현우(지은호)의 캐릭터는 95ver. 05ver. 15ver. 에 따라 각 세 명의 배우가 연기하게 된다. '사랑하는 은동아 - 더 비기닝'은 이 드라마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기에 95ver.과 05ver.을 중심으로 20년 전의 첫만남과 이별, 10년 전의 재회와 이별에 관한 이야기를 그려냈다. 축약본라 그런지 두 사람의 이야기를 박현우의 시점으로 그려냈기에, 더 자세한 이야기는 본방송을 봐야 알 수 있을 듯 했다. ...이게 다가 아니겠지, 랄까.

 

4. 박현우의 시선으로 그려졌기에 그 순간, 지은동은 어땠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기도 했다. 특히, 재회 후 지은동의 상황과 감정은 정확히 어떠했는가, 에 관한. 본편에서는 그려질지 어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려졌으면 싶다. 그런데, 그렇게 긴 시간이 흘러 톱스타가 된 지은호(박현우)가 그녀를 향한 변치않는 사랑의 기억이 담긴 자서전을 쓰고 기자회견을 하면서까지 '지은동'이란 한 여자, 그 여자가 무려 자신의 약혼녀라며 대대적인 광고를 하는 상황에서, 만약에 은동이 아주 평범한 가정을 꾸린 채 살아가는 한 남자의 아내이자 한 아이의 엄마라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 이 상황을 어쩌란 말인가, 싶기도 하다. 이게 그저 'TV는 사랑을 싣고' 정도로 넘어갈 해프닝인가 싶은. 물론.. 드라마니까, 이 사건을 통해 두 사람은 다시 10년 만에 재회하게 되고, 못다한 사랑을 온갖 고난과 역경 끝에 이루게 되는 뭐 그런 전개이겠다만.

 

5. 아마도 지은호의 대필작가 서정은이, 그가 그토록이나 찾는 지은동일 것이다. 어떻게 그런 일이 벌어졌는가, 를 대강 추측하자면 웹드 4회 말미에 지은동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데 그 후유증으로 기억을 잃게된 것이 아닐까, 싶다. 05년, 현우는 10년 만에 아주 우연히 만난 은동을 한 눈에 알아본다. 그리고, 그는 그가 새롭게 들어갈 작품의 남주인공이 15년 만에 만난 여주인공을 못알아보는 것을 비현실적이라고, 그런 운명적인 여자는 15년, 20년이 흘러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노라, 말했다. 그렇다면, 지은호는 서정은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까. 박현수는 지은동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까?

 

6. 아마도, 초반 4회까지는 챙겨볼 것 같다. 웹드에서 다 그려지지 못한 다른 이야기들이 궁금하기도 하고, 95ver. 05ver.의 극 분위기가 꽤 마음에 들기도 해서 말이다. 그 후에도 쭉 챙겨볼 것인지는 ... 극의 진행상황을 보고 결정하는 것으로.

 

7. 드라마 [사랑하는 은동아]는 20년간 한 여자만을 사랑한 어느 남자의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근데 좀 현실성이 떨어져.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을 15년 만에 만났는데 못알아 볼 수가 있어?

(중략)

난 한눈에 알아봤는데...

그런 운명적인 여자는 15년이 아니라 20년이 지나도 한눈에 알아봐.

 

- 사랑하는 은동아 the beginning 4회 중 / 박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