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아무말 대잔치

수다엔 의미가 없다 : 외장하드 고장났어요

도희(dh) 2016. 2. 12. 05:40

'랑야방' 외 다수의 드라마 및 영화, 애니 파일이 들어있는 외장하드가 고장났습니다. 네, 제가 떨어뜨렸어요. 그토록 애지중지 조금이라도 흠이 생길까봐 조심스레 다루던 녀석이었는데, 찰나의 실수로 인해 떠나갔습니다. ...네, 일어서다가 그만 제 발에 선이 걸렸어요. 어째, 불안불안하다 했지만 내가 정말 이럴 줄이야. ...지금까지 저는 우리 냥이들 단속만 했거든요. 이 녀석들이 놀다가 혹여나 떨어뜨릴까.. 안절부절. 그런데 결국 저로 인해 이 사단이 났네요.


처음엔 너무 당황하고 손이 떨려서 안절부절. 두세번 연결 시도하는데 안되서 검색해보니 그러면 안된다,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원래 보관 장소에 보관 중입니다. 복구가 가능할지, 복구가 가능하다면 비용이 얼마나 들지 알 수 없어서 일단 검색을 해본 후, 업체에 상담내용을 남겨놨어요. 대강 검색해보니 비용이 만만치않고 그 돈이면 외장하드를 다시 구입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도 같아요. 찾아보니 작년에 구입할 때와 비슷한 것 같네요. 가격은.


여전히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지만, 일단 마음을 가라앉히고.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다행히도 제가 겁이 많은 덕분에, 제가 만들었던 자료, 저의 추억이 될만한 자료, 들은 없거나, 이중으로 보관 중입니다. 그러니 100% 복구의 필요성은 조금 사라졌지요. 게다가, 작년 초에 구입한 녀석인 만큼 비교적 최근 파일들로 이루어진 편이어서 작정하고 파고든다면 100%는 불가능 할지라도 어느정도 다시 구해서 채워넣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할 수 없는 파일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겠죠. 아마, 90년 대 초반의 드라마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거 힘들게 구하고 기뻐했던 제 모습이 스치네요. 단막극들은 또 어떻구요. 이건 타이밍 놓치면 구하기 정말 힘들어요. 게다가, 얼마 전에 일주일 넘게 걸려서 겨우 다운받은 39부작의 드라마도 있고. 요즘 덕질 중인 랑야방의 경우를 말하자면, 중국판 1080P 파일을 받으려고 몇날며칠동안 컴퓨터를 끄지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덕분에 컴퓨터가 부쩍 늙은 느낌도 들구요. 골골거려요. 그래서 포멧까지 했으나 여전합니다.(ㅠ)


마음에 냉정을 찾으며 머리를 차갑게 식히니 외장하드 복구를 100% 해야 할 이유는 사라졌고, 꼭 해야한다면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주머니에 여유가 생겼을 때 하는 방법이 있겠구나, 라고 생각 중. 그때까지 조심스레 고이 잘 보관해야지, 랄까. 그렇다면, 외장하드를 새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부분도 조금 고민 중입니다. 복구를 한다해도 외장하드를 다시 구입해야 할거에요. 이미 하드는 맛이 갔을테니까.ㅠ.


다행히 비상금이 있기는 한데, 이걸 쓸 용도는 이미 정해져 있고 현재 타이밍을 보는 상황인지라, 정말 고민이 되네요. 그 용도도 결국 덕질을 위함인데 ... 어느 쪽이 저에게 더 시급한 문제일까, 에 대한 고민을 조금 더 해야겠습니다. 현재, 지금 당장 외장하드가 필요한 이유는 ... 랑야방 파일을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현재의 덕질을 이어가기 위함인데, ...이왕 이렇게 된거, 강제로 덕질을 종료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ㅋㅋ. 


랑야방을 위해 필요한 공간은 100~120GB.(한글자막 + 중국1080P) 남은 두 개의 외장하드를 옥죄어도 절대 나올 수 없는 용량. 하드디스크를 좀 줄여보는 방법도 있으려나요. ...아, 그러고보니 지금은 구할 수 없는 파일도 몇개 떠오릅니다. 특히, 삼총사-소현강빈 편집본. 가끔 꺼내서 보는 녀석인데ㅠㅠㅠㅠ. 이건 정말 어디서 구할 수도 없고 ㅠㅠㅠㅠㅠ. 이 와중에 랑야방 보고 싶어, 라는 생각을 하는 저는 뭘까요...?ㅋㅋ.


올해는 ...힘드네요. 시작부터 그렇더니. 

쓸데없이 돈이 새어나갈 것 같은 징조가 보였는데, 이게 그 시작이 아니길 바래봅니다.


...이렇게 주절거리고 나니 마음은 진정이 되었지만, 그래도 편치는 않아요.

요며칠 컨디션이 최악이더니 이런 일이 벌어지려고 그랬나봐요.

수없는 만약을 곱씹으며.. 하드 정리 좀 해야겠습니다. 

랑야방 다시 받아야죠ㅋㅋㅋ. 


이건 무슨 ... 

기승전랑야방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