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즐거운 인생'에 들어오는 유입키워드로 드라마 읽기~!!!

도희(dh) 2009. 5. 14. 05:08


아무래도, 별 잡다한 지식하나없이, 처음의 블로그 기획의도(그런 게 있었던가~ 먼산;;;)는 어디 엿바꿔먹고, 매일 매일 하루보고 하루 포스팅하며 드라마 감상으로 먹고사는 즐거운 인생.
요즘 제가보는 드라마가, 꽤나 구미에 당기시는지... 아니면, 검색하면 첫페이지에 잘뜨는 운이 따라서인지 꽤나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틈틈히 들리면서 가장 기분 좋을 때는, 댓글이 달려있을 때!!! 가장 자주하는 짓(!)은 유입키워드를 구경하는 것입니다.
메타블로그에 보내긴하지만, 그냥 '보내기'로 되어있어 보낼 뿐, 그닥 관심을 안갖고 살고있는데다가, 유입도 거의 안되는 편이고, 지금은 '다음 뷰'로 바뀐 '블로거뉴스'와 제 블로그의 허접감상은 맞지않는 듯 해서 고민 끝에 안보내고 있기에, 제 블로그의 유입은 99%가 검색으로 운영되고 있거든요. 가끔, 좋으신 분들이 링크걸어주셔서 많이들 들러주실 때도 있습니다. (그사세때 대박이었습니다. 어찌나 놀랐던지..;)

오늘은, 그냥, 자주 구경하는 유입키워드 중에서 재미있거나, 궁금하신 듯 한데 여기 낚여서 오신 분들을 위한 답변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험포스팅이니 반응 괜찮을리가 없지만, 괜찮으면 틈틈히 서비스 해드리도록 할게요. 음, 유입키워드를 보고, 제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답변해드릴게요~; 제 답변이 틀렸다면 냉정하고 차갑게는 말고, 부드럽게 딴지걸어 주세요. A형이라, 많이 소심합니다. ..;







선덕여왕 박보영

의외로 꽤나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키워드입니다.
예전에 관련 기사에 짧은 끄적임을 넣은 적이 있어서 그런 듯 해요.
박보영씨는 '천명공주'의 아역으로 캐스팅되셨으나 '학업'등등의 기타사정으로 인해서 번복하셨고, 지금은 '신세경'씨가 천명공주 아역을 맡으셨다고 합니다. 신세경씨는 영화 '어린신부'의 문근영씨 친구역할과 드라마 토지의 '청소년 서희'를 맡으셨던 경력이 있는 분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내의 유혹 마지막회 다시보기/찬란한 유산 5회 다시보기 등등의 드라마 다시보기 관련.

네네. 공식 홈이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아유공홈 다시보기 서비스가기
기타 다른 부분에서 이용하시겠다면 굳이 말릴 수도 없고.
아니면,  본방의 발톱의 때만큼의 감동도 없겠지만, 제 블로그에 있는 허접감상을 읽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자명고 줄거리

의외로, 가끔은 폭팔적으로 많이 유입되는 키워드입니다.
그때마다 왠지 낚시질하는 느낌이 들어 무척 죄송하답니다.
조만간 자명고 줄거리를 정리해보도록 하긴 하겠지만, 요약정리에 무척 약한 저로서는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틈틈히 정리해보는 중이에요. 절대로 기다리지 마시고, 올라오면 오호라~ 올라왔구나, 하면서 딴지걸어 주세용~*


김소은 김범 커플



얘들... 아니, 이 분들... 꽃보다 남자에서 꽤나 알콩달콩 이뻤는데, 잘들 지내시나요?
방영당시 다른 블로그에 이분들 특집으로 포스팅한 기억이 나네요. 여기다가 할 것을 왜 거기에 목숨걸고 포스팅했었는지~ 생각하면 참 재밌어요... 나란 사람. 그 덕에 꽃남기간에는 즐거운 인생이 거의 폐허였다죠?
그 곳이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 어딘가에 링크걸려있답니다. 두 군데정도 링크걸어놨는데... (^^)

김소은씨는 K본부의 '결혼 못하는 남자'에,
김범군은 S본부의 '드림'에 캐스팅되어서, S본부의 왕녀 자명고가 조기종영된다면 붙을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때 저의 선택은... 결못남일 듯.(기본적으로 K본부 월화극을 꽤나 좋아라하고, 이종격투기 이야기에 끌리지않으며, 여주가 손담비씨라는 것에 그닥스러워졌음.)



선덕여왕 블로그

선덕여왕 블로그가 드라마 방영 전에 만들어졌다고 하더군요. 선덕여왕 블로그가기
이제 드라마도 '소통'의 시대가 다가왔나보군요. 물론,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시청자 의견에 따라 드라마의 결말을 바꾸는 경우도 많은 '소통'이 잘 되는 드라마이긴 했지만요...;

드라마 방영 전부터 친근감을 주며, 자연스럽게 드라마에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여서 이웃맺기하면, 각종 선물과 이벤트에 우선권을 준다던데... 낼름 이웃해버려?



사랑밖에 난 몰라


심수봉씨의 노래이고, 꽃보다 남자에서 구혜선씨가 절절하게 불러서 화제가 되었나요?
저는 '진짜 불러?'하며 웃으며 봤던 장면이었습니다.
그러고보면 벌써 종영한지 한달 반이 흘렀군요. 꽤나 애증을 갖고 본 드라마였는데...;


탐나는 도다


꽃남 기획사였던 '에이트'에서 제작 중인데, 아직 방송사는 안잡혔다고 하더군요.
언젠간 방영하겠죠~ (먼산)  어떻게 그림이 나올지 기대가 되면서도, 참, 그렇습니다.
꽃남 PPL해서 벌어들인 돈이 저 드라마에 들어갔다고하니, 왠지 '탐나는 도다'의 원작을 예전에 아꼈던 팬으로서 맘놓고 좋아할 수도 없어진달까? 또 스틸컷 몇개 떴길래 포스팅해볼까~ 하다가, 일단 접었습니다.
(아, 꽃남 PPL건은 카더라 통신입니다. 믿거나 말거나에요~; :: Pm.18:50 덧글)

'탐나는 도다' 관련 글 보기


 

그들이 사는 세상 관련

회별 혹은, 소제목으로 많이 유입되고 있더군요. 의외였어요.
이미 종영한 지, 꽤 오래된 드라마여서 더욱 의외랄까? 이 외에도 가끔 '스타의 연인'으로도 유입되고 있습니다.
방영당시 시청률은 낮았지만, 꽤나 좋은 드라마들이었기에, 늦게나마 관심갖고계신 분들이 있다는 것에 기쁘기도 하달까? 이런 드라마들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어요.
드라마를 보면서도, 보고나서도 많이 생각할 수 있는 드라마. (요즘은, 자명고가 그렇습니다.)


태녀

왕의 후계자는 대부분 '아들'이고 그렇기에 '태자'라고 칭하는데, 왕의 여자 후계자이기에 '태녀'라는 직함을 붙힌 듯 합니다. 현재는 낙랑국 유일한 '후계자'이기에 라희는 '태녀'로 책봉되어 '후계자'로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명고 조기종영

그런 설이 있는데, 제발 아니길 바라지만, 현재 밑밥은 던져졌고 사람들이 얼마나 물어뜯는가를 기다리고 있는 중인 듯 합니다. 조기종영설에 대한 반발이 그리 거센 것 같지가 않아서 불안불안~ 합니다.
10%의 시청자는.... 봉입니까? (K본부의 청률이 가출한 드라마들만 봤는데도, 조기종영 당한 적이 없어서, 이런 경우 처음이라 무척 당황해서 있는 중입니다.)


신데렐라맨 9회 다시보기

아... 나는 신데렐라맨 1회만 봤는데, 미안하게쓰리~;


자명고 임신

송매설수가 수십년간의 고단한 노력과 인내 끝에 드디어 임신을 했고, 조만간 아들 해애우를 낳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 아들 해애우가 고구려 5대왕인 모본왕이라고 하더군요. 중간에 무휼의 집나간 동생이 돌아와서 무휼 다음대의 왕이되고, 그 후에 해애우가 고구려 5대 왕이 되는데, 폭군으로 기록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어려서는 형님인 호동에게, 자라서는 숙부이자 4대왕인 민중왕에 치이면서 억압된 무언가가 폭팔했다나 뭐라나~; (역사무지, 주워들은 말 내 마음대로 해석한 것이니, 모르는 부분은 검색으로 알아보시길~^^*)

그 외에도 극 초반, 왕자실과 모하소가 동시에 임신해서 극적 재미를 만들어 주며 자명과 라희를 낳았답니다.


자명고 정려원 경호 첫만남

자명이 호동의 호위무사 태천의 신패를 소매치기하면서 처음 만났습니다.
정려원 경호라고하니, 성인부분을 궁금해하시는 듯 해서.


자명이 신분

현재, 왕녀 자명고 19회까지는 극단 희희낙낙의 단원이었고, 호동의 노비 - 호동의 호위무사이지만 ...
원래 신분은 낙랑국의 원후 모하소의 딸로, 낙랑국 제 1왕후이며, 라희의 동생이며, 적법적인 왕녀라고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라희보다 늦게 태어났으나 1왕후인 원후 모하소의 딸이므로 '장녀'라 할 수 있다나~ 뭐라나~


찬란한유산 재미

제 기준으론, 재미있습니다~ 요.


남자이야기 11회

헉... 한 번도 못봤습니다. 박기웅씨의 캐릭터가 맘에 들어서 보려고했지만, 허헛, 제가 안좋아하는 배우분이 나오시는 덕에 눈길이 안간달까? 분위기 자체도 어둡고. 일단, 편견쟁이인 제가 편견으로 안보는 드라마입니다. 그러나 평이 꽤나 좋아서 슬쩍 혹하는데, 부활처럼 뒤늦게 볼 듯 하네요. 부활은 작년에 재방가끔보며 가슴앓이 했었는데 말이죠. (^^)


고쿠센3 2D

귀여운 녀석들입니다. 고쿠센 3기의 졸업에피소드에서 '영화버젼'과 연결시키기 위해서 잠깐 나왔는데, 귀여운 녀석들이었습니다. 양쿠미가 녀석들을 어찌 길들이려나~;


바람의 나라 우나루

바람의 나라의 '우나루'역할은 세류가 첫번째 시집갔던 그 부족의 변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드라마 '바람의 나라'에서는 세류가 괴유와 재혼하는 걸로 나오지만, 일단 그 것은 '만화원작'의 틀을 가지고 온 것이고, 역사적으로는 어찌 기록되어있는지 저는 모르므로. 그런 것 같다는 것이죠.


은성이에게 상속한다

찬란한 유산의 '찬 할머니'께서는 사랑하는 가족들이 잘못된 의식을 가지고 살아감에 탄식하며, 은성에게 모든 재산을 상속한다고 하십니다.


바람의 나라와 자명고

비슷한 시대를 시간의 흐름을 연결시켜 만들어진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바람의 나라의 엔딩시점과 자명고의 시작시점이 엇비슷한 것을 생각하면 말이죠.
캐릭터들의 성격과 이름등등이 전혀 다르지만, 그다지 혼란스러운 점은 없는 드라마들입니다.

2009/04/08 - 바람의 나라 vs 왕녀 자명고 - 같은 인물, 다른 캐릭터



선덕여왕책

읽어보진 않았지만, 일단 링크 걸어놓을테니, 취향대로 결정하세용~; (무책임~)



자명고에서 여자 낙랑공주는


라희입니다. 박민영씨가 연기하고 계시죠. 무척, 예쁘답니다.
다른 대답을 원한 키워드는 아니었겠죠?


카인과 아벨 19회 다시보기

저는, 카인과 아벨도 제대로 본 적이 없군요. 죄송~;


???? ??

???? ?? ??? ?? ???


그바보 표절

사실, 언플은 아니었을까? 하고 잠시 생각했던 표절논란. 그냥 생각일 뿐입니다.
가능하지않은 약속이지만, 겔름신을 모시고, 귀차니즘을 달고사는 제가 할 리가 없지만...
표절논란 작품들을 보고나면, 진짜 표절인지 아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가능성은 0.000001%도 안되니 기대 무!!!


찬란한 유산 소설

이 드라마 '찬란한 유산'의 모티브는 영화 '위대한 유산'이라고 들었는데, 아니었던가요?
헛소릴 들은 걸까?


내조의 여왕 15회

제대로 안보고, 가끔 케이블로만 보는데... 죄송~;;
인기작인지라, 꽤나 많은 분들이 감상들 올렸을거라고 생각해요. 아닌가???
그런데, 왜 유입이 된거지???


꽃보다 남자 베스트장면

간만에 프레스블로그에 글 송고하려고 종영 1달 기념 포스팅 했었습니다.
베스트로 원고료 2배받는 기쁨을 맛보기도 잠시, 전 원래 두배 받는 걸요...;
두배에 곱하기 2는 안해주더라구요...; 왠지, 참, 그렇습니다.. 씁쓸~;

2009/04/27 - 꽃보다 남자 - 꽃남 종영 1달기념, 기억에 남는 명장면 BEST 3 떠올려볼까?



꽃피는 봄이 오면

그냥 동백에게 사랑이 찾아오고 있다는 표현을 봄이라고 했을 뿐...
꽃피는 봄이오면이란 드라마가 있었죠, 아마? 박건형씨랑 이하나씨랑 박시연씨 나오던.
잠시 보다가 말았던 기억이 납니다.

2009 외인구단 4회

이 드라마도 한 번도 안봤는데... 찬란한 유산 끝나고 1회 보다가, 천추태후 봐버렸다능~;
안끌리네요, 왠지. 제가... 윤태영씨를 그닥 안좋아해서 말이죠. (^^)
황미나 작가님의 드라마집필이라니 궁금은 한데, 그래요 제가.


자명이 왕자실에게 죽

죽을 위기를 많이 넘겼습니다. 앞으로도 죽을 위기는 계속되긴하지만 왕자실에게 죽진않습니다.
자명인 왕자실에게 죽을 팔자가 아니었던 거죠.


단막극 부활

단막극을 잘 안보는데, 부활하면 자주보면서 감상 남길게요. 근데, 부활... 했나요?

만화 바람의 나라 무휼

멋집니다.
덧으로 뮤지컬 바람의 나라의 무휼도 진짜 멋집니다. 저는 등짝에 반했습니다. (쌩뚱)


선덕여왕 성유리

이요원씨 전에 성유리씨가 캐스팅되었다며 발표된 적이 있었죠.
바로 아니라는 정정기사가 나긴했지만, 꽤나 놀라면서도 슬쩍 기대를 했었습니다.
성유리씨에 이어 이요원씨로 확정캐스팅이 된 걸 보면, 덕만(선덕)은 꽤 발랄 캐릭터로 일단 밀고나갈 듯 하네요.


모양혜아들

모양혜는 왕굉과의 사이에서 자식이 없었고, 아들뻘인 왕홀과 형사취수혼제로 인해서 결혼합니다.
왕홀은 모양혜를 어머니처럼 모시니, 당연히 자식이 없겠죠?


자명고 첫 예고

공홈에 가면 있을 듯 하네요. 그닥 안끌리던 당시에도 예고에는 슬쩍 낚일 뻔 하다가 관뒀던 기억이.
제가 자명고에 낚인 건, 2회 재방송을 보고난 후였습니다.

공홈 예고보러가기


찬란한 유산 이승기한효주

이승기 한효주씨가 메인 주인공입니다. 투톱으로 갈 것으로 예상했지만, 현재까진 한효주씨 원톱이라해도 의의제기할 사람은 거의 없을 듯. 있을 수도 있단 소리죠. 반효정씨 한효주씨 투톱으로~  (농담)


어려우면 울어버리는 아이대처법

저도 궁금하네요. 아이들이 저를 안좋아하고, 저도 아이들을 안좋아해서.
제가 아이를 안좋아해서 아이들이 저를 안좋아하는 걸까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같군요, 이건.


자명고노래중 / 자명고노래

티파니양이 부른 '나 혼자서'가 있고, 이번에 견우씨가 부른 새로운 넘버가 나왔더군요.
티파니양의 노래는 라희 테마라면, 견우씨의 노래는 호동테마인 듯 합니다.
가끔 바람의 나라와 비슷한 분위기의 노래들이 많은데, 음악감독이 같은 분이라고 하더군요.

그나저나, 자명고 OST는 언제 풀리려나?

제가 요 근래 들렀던 노래 한달무료체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디오 닷컴  /  엠넷 닷컴
열흘 후엔 오디오닷컴 한달무료 체험이 끝난다고 문자가왔으니까, 다음 한달은 엠넷닷컴에서 체험해볼까 싶네요. (쌩뚱)


그들이 외로울 때 우리는 무엇을 했나

그들이 사는 세상  회의 소제목이군요. 꽤 절절하게 봤던 회였습니다.
안그런 회가 없었지만 말이죠^^

2008/11/19 - 그들이 사는 세상 8회 - 그들이 사는 여덟번째 세상 [그들이 외로울 때 우리는 무엇을 했나]


최리의 딸들

드라마 '왕녀 자명고' 상으로는 '라희'와 '자명'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낙랑공주' 한명으로 기록되어 있지않나요? 아님 말구요.

정경호 엄마

정경호씨의 엄마는 누군지 모르고, 왕녀 자명고 속에서는 부여 갈사왕의 손녀인 '아란'이 호동의 모친이며, 송매설수가 계모입니다.


호동왕자 광무제

호동왕자가 광무제에게 삼궤구고도를 행했습니다.
모욕을 주고,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모욕을 참은 관계랄까?


찬란한유산 사람한테는

사람한테는 말할 수 없는 사정이란 게 있어. 등등의 대사를 환에게 은성은 날렸습니다.


자명고 일품이 엄마

동고비의 언니 달개비로, 모하소의 시녀였고, 자명이를 위해 왕자실의 치부를 말하려다가 왕자실에 의해 큰 부상을 입게됩니다. 그리고 죽기 전, 삿갓배에 태워 보내는 자명 옆에 자신의 아들을 태워 자명을 죽어서라도 지키라고 부탁하죠. 그렇게 달개비는 죽습니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드라마

캐스팅과 방송편성까지 다 잡히고, 촬영까지 들어갔다가 제작사의 사정으로 무산된 드라마입니다.
의외로 무산된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살짝 당황했더랬습니다.
얼마 전, 후배도 '그대를 사랑합니다' 언제 방송해요? 라고 물어서 '무산됐잖아'라고 하니 '왜요!!!'하며 버럭하더군요. 또 최근에 만난 선배도 '그대를 사랑합니다 드라마한다고 안했어?'하길래 '무산됐어요.'라고 대답하자 '왜에~'라고 아쉬워하더군요. 제가 왜 그런지 어찌 정확히 알겠어요. 저는 그저 드라마에 정붙혀서 인생 즐겁게 살아보려는 한 사람일 뿐인걸요~;

관련 글 보기




뿌꾸 스승

호곡입니다. 이마에는 저묘라는 낙인이 찍혀있고, 왕굉과 최리를 무척 저주하는 인물이죠.


진실게임 질문

이건, 꽃보다 남자에 나오던 그 진실게임을 말하는 건가요?

2009/03/13 - 꽃보다 남자 19회 - 점점 엇갈리는 시선들, 어찌되려나~?


찬란한유산혜리

민영원씨입니다. 꽃보다 남자의 진선미 트리오의 한 분이었던.


호동왕자왕이되나요?

안타깝게도 호동왕자는 왕이 되질않고, 역사에서는 고구려왕 무휼의 원비의 모함을 받아 스스로 자결한다고 나와있고, 이 드라마 상에서는 자명의 칼에 죽게된다고 하더군요. 스폐셜에도 슬쩍 그런 장면이 나와있어서 짜집어서 생각했을 뿐, 결론은 모르겠네요. 죽는 건 확실한데 어떤 방법으로 죽게되는지.
어찌되었든, 그리 왕이 되고자 했던 호동의 모든 노력은, 물거품이 됩니다. 그 것이 운명이죠.


자명고 아란

드라마 왕녀 자명고 속에선 '호동의 생모' 이름입니다.
평범한 여인이었다고 하고, 무휼을 위해서 부여를 버린 여인이기에, 무휼이 유일하게 기댈 수 있었던 여인이기도하다고 합니다.


자명고이승기

무슨 상관이 있을까나?


일본판 꽃보다남자리턴즈 노래

아리가토우~ 어쩌구~~~ 하는 그 노래, 저는 모릅니다.



자명고 천상지희

천장에 비단끈 달고 하늘을 날듯 하는 기예인 것으로 알고있고, 어린시절부터 뿌쿠가 오빠 행카이와 짝을 이뤄서 하고싶어하던 기예 중 하나입니다.


자명고 출생의 비밀

자명(뿌쿠)는 낙랑왕 최리의 딸로, 낙랑공주 라희의 여동생이며, 원후 모하소의 딸입니다.
나라를 망하게할 별을 안고 태어났다고해서, 모하소의 손에 죽게되나 기어이 살아나고, 왕자실의 손에 또다시 죽게되나 또다시 살아나서, 동모현의 기예단에서 '뿌쿠'라는 이름으로 살고있고, 생모와 세번정도 만났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었는지 서로를 알지 못했고, 이제 때가 되어가고 있으니 조만간 그 비밀이 밝혀질 듯 합니다.


선덕여왕 캐스팅

선덕여왕 공식 홈페이지로 링크 걸어뒀습니다.

선덕여왕 등장인물 보기


낙랑공주의 두 오빠

역사적으로는 모르겠고, 드라마 '왕녀 자명고'에는 최리에겐 '라희'와 '자명' 두 딸만 있습니다.
만화 '바람의 나라'에는 최리에게 딸 사비와 아들 충과 운이 있었습니다. 사비(낙랑공주)의 두 오빠인 충과 운은 두사람이 북과 피리의 역할을 하며  '자명고'가 되어 낙랑을 지킨다고 하더군요. 사람이 자명고였다는 설정을 이렇게 그려낸 것이죠.
만화를 본지가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사비는 운이 사랑하던 여인이 아버지 최리와 결혼해서 낳은 딸이고, 그래서 운은 그녀를 닮은 사비를 사랑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비는 사랑하는 호동을 위해서 자신을 사랑하는 '운'을 유혹해서 제 역할을 다 못하게하여 낙랑을 망하게 만들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사비와 호동의 이야기는 만화보다는 '뮤지컬 바람의 나라'로 만난 기억이 더 강해서, 결말이 가슴아팠던 것으로 기억해요. 당시, 사비 역에는 화요비씨가, 운 역에는 박완규씨가 했었고, 호동보다 멋있었던 운이 좋아서 박완규씨를 대략 1주일정도 좋아했던 기억도 납니다. (^^)
잊었다 생각했던, 드라마 바람의 나라가 원작의 흐름으로 갔으면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새삼 다시 드네요... 흑!!!


김소은&쌍꺼풀수술

김소은씨는 쌍꺼풀이 진해서 수술했다는 오해를 많이받지만, 아니라고합니다.
예전에 어떤 인터뷰에서 밝힌 것을 본 기억이 나네요. 사실, 그 인터뷰 보기 전에는 저도 '수술한건가?'하고 갸웃거리며 보긴 봤었습니다.


찬란한 유산 목걸이/선글라스

웹 구경다니다가, 있으면 포스팅에 링크걸어놓겠습니다.
그런 디테일한 부분에 관심이 없어서 흘렸는데, 시간되면 찾아봐야겠네요.(^^)


자명고팔찌

어른이 된 라희를 처음 본 호동은 저잣거리에서 장신구에 관심을 갖는 라희를 보게됩니다. 
그리고 호동은 조만간 재회할 라희의 마음을 얻기위해서 태천에게 팔찌를 사오라고 말하고, 재회한 라희에게 '돌아가신 어머니의 유품이고, 내 아내가 될 여자가 지녀야한다'라는 입발린 소리로 라희에게 선물하게 됩니다. 안믿는 척하는 라희는 그 말을 믿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그 팔찌를 꽤나 아끼고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찬란한유산이미숙

김미숙씨입니다. 성만 다르고 이름이 똑같아서 종종 헷가리는 중인데, 이미숙씨는 왕녀 자명고의 '왕자실'로 열연 중이시고, 찬란한 유산에서 '백성희'로 열연중이신 분은 '김미숙'씨 입니다.


왜 호동은 라희를 사랑하지 않을

첫 만남은 꽤나 괜찮았으나, 라희의 독기에 치를 떨어버렸고, 그 후로는 '정치적'으로 이용해야했기에 '유혹'할 뿐, 그녀를 사랑할 감정이 생길만큼 여유롭지가 않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찌되었든 '라희'와 순수하게 사랑하기엔 호동의 상황이 무척 절박했기에.

한국판 꽃보다남자 여주인공


구혜선씨 입니다. 한국판 꽃남의 마키노 츠쿠시 이름은 '금잔디'이구요.


씨티홀 방영시간

매주 수목 22:00 SBS에서 절찬 방영 중입니다. 꽤 재밌다고 하더군요. 저는 현재 1회만 본 후인지라...;
감상을 쓸까말까라는 엉뚱한 고민으로 아직 다음회에 진도를 안나가는 중이기도 합니다.
쓸까요?

박보영드라마

정글피쉬란 단막극이 최근에 화제가 되었고, 저도 보려고하는데 미루다가 아직도 못봤습니다.
그 외에 '왕과 나'에 구혜선씨의 아역으로 나와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셨고,
'최강칠우'에서 칠우의 여동생 '우영'역으로 특별출연해주셨으며,
'달려라 고등어'에도 출연하신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또 있나요?

울지않는 아이

뿌쿠입니다.


자명고 라희 죽음

드라마 왕녀 자명고 속에서 '라희'가 어찌 죽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음, 스폐셜과 1회를 보고 난 제 생각으로는, 호동의 뜻에따라 자명을 찌르고 자명고를 찢은 라희는, 호동이 자신과의 약조를 어긴 것에 슬퍼하고, 최리의 죽음으로 자결할 듯 합니다. 그리고, 들판에서 공주로서의 예도 갖춰지지않은 채 쓸쓸한 돌무덤 속에 잠들게 될 듯 합니다. 나라를 팔아버린 왕녀라는 죄목으로 그 누구도 찾지않는.
(라희 불쌍해...ㅠ.ㅠ)


선덕여왕 선화공주

이 부분은 저도 좀 궁금한 부분인데, '선화공주'는 실존인물이 아니다란 말이 나오고 있다고 하더군요.
드라마 서동요에서는, '선화공주'를 진평왕의 셋째딸로 등장시켜 드라마를 이끌어갔다면
드라마 선덕여왕에서는, '선화공주' 자체를 없애고 '덕만'과 '천명'으로 이야기를 꾸려나갈 듯 합니다.


낙랑공주 암살장면 몇회

낙랑공주 암살미수사건이 그려진 회는, 왕녀 자명고 18회 입니다.

2009/05/12 - 왕녀 자명고 18회 - 숙명, 그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시작.


선덕여왕 미실 캐스팅


고현정씨 입니다.






음, 좀 간추린 것 없이, 대답할 수 있는 키워드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만족할만한 답변은 아니지만, 또 이것에 낚여서 들어오시는 분이 계시면 어쩌지...;
태그에 다 넣어버려서, 낚여서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실 듯.

그 전에도 꽤 재미난 키워드가 많았는데, 뒤로 밀려났나봅니다. 다음엔 적어놓고 답변해드릴게요..;
가끔 유입키워드 구경하다보면, 제게 질문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거든요.

뭐, 드라마내용이나 기타등등 궁금한 부분 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릴게요.

즐거운 인생은, 제가보는 드라마를 함께 즐기시는 분들이 즐거울 수 있는 블로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드라마를 보고나면 친구에게 수다떨 듯이 감상을 남기는 중이구요.
그리고, 예상치못한 유입키워드에 낄낄거리며 웃는 것도 비슷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친구의 질문을 해서 대답해주고 싶은 마음이랄까?

물론, 블로그를 만들 당시에는, 내가 보는 드라마를, 내 감상에 낚여서 보는 사람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지만, 그런 분은 왠지 안계실 듯 하고. (제 글솜씨나, 내용이나, 스크롤의 압박이나, 뭘로보나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만이 즐길 수 있을 듯 해서.)

매 드라마마다 길어봤자 3개월의 시간이지만, 그 시간동안 자주자주 들러서 즐거운 인생 속에서 즐겁길 바라고, 제 수다를 더 듣고싶으니 너도 내가 보는 드라마 좀 보지그래? 라는 글들, 환영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넙죽~ '아~ 예~ 보겠습니다~'하면서 바로 보고 감상남기리란 보장은 없습니다.
저는 겔름신을 모시고, 귀차니즘을 등 뒤에 달고사는 편인지라...; 참고하겠다~ 이 정도? (웃음)

농담이고~ 저랑 놀아주신다면야, 틈틈히 보고 감상 남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향이 전혀 아니라면 어쩔 수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