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막!막!!막!!! 단막극을 원하라!!!! - 2012 단막극페스티벌

도희(dh) 2012. 10. 9. 13:17


2012년10월 25일(목) ~ 27일(토)까지 3일간 여의도 CGV에서 제2회 단막극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막극 페스티벌'이란 오늘날 빛을 보지 못하기 있는 단막극의 예술적, 상업적 가치를 알려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고 단막극 본래의 역할을 되찾을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기존 방송되었던 인기 단막극을 극장에 상영해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단막극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발시키고자 한다고 하네요. 또한, '단만극'과 '단막극의 가치'를 세상에 알려 단막극 제작인력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이에 더해 국민들에게는 '단막극 페스티벌'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 축제를 선보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거라고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홈을 참고하시길;





아직 공개되지않은 '단막극공모전 수상작'을 포함 총 11편의 단막극이 상영될 예정이고, 공홈의 무료관람신청을 하면 그중 추첨을 통해서 초대권을 배부한다고 하네요. 역시나, 자세한 사항은 공홈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영시간표'를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단막극 세미나 및 매 작품의 상영이 끝나면 30분가량 출연배우 및 감독들의 '관객과의 대화'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출연진들에 대한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은 듯 싶지만, 어쨌든 이또한 뜻깊은 시간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이번에 출품된 작품 중에서는 '심야병원''딸기아이스크림''사랑을 가르쳐 드립니다''습지생태보고서''제주도 푸른밤' 정도만 봤어요. 그 중에서 '딸기아이스크림''습지생태보고서'는 제가 꽤나 좋아하는 작품이랍니다. '제주도 푸른밤'은 세번정도 봤는데 보면 볼수록, 그렇게 곱씹을수록 더 깊이가 느껴지는 작품이구요. '태권,도를 아십니까'는 지난 일요일에 방영된 작품인데 아직 못봤어요. 곧 볼 예정!

아무튼, 단막극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음 싶네요. 저도 일단 몇몇 작품의 초대권을 신청할 예정인데... 어째 잘 될지 모르겠네요. (긁적) 더 자세한 이야기는 http://www.단막극페스티벌.com/ 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