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1 3

소설) 연우에서 연우까지 : 은지필 지음

연우에서 연우까지 은지필 지음 / 와이엠북스 ■ 읽은 기간 : 2017. 06. 01 ~ 2017. 06.11 1> 한 열흘 정도 읽었던 것 같다. 이렇게까지 오랜 시간을 걸려 읽을 책은 아니었는데, 어쩌다보니 그렇게 되었다. 인터넷 서점에서 취미생활 - 연관되어 뜬 책 정보 읽고 리뷰 찾아보고 장바구니에 담기 - 속에서 발견한 소설이다. 리뷰를 읽어보니 상당히 잔잔한데 좋다고 했던 듯 한데다, 제목도 이뻐서 찜했놨고, 올해 마지막으로 책을 구입하던 시기, 그냥 사고 싶어서 샀던 것 같다. 그래놓고 읽기는 이제야 읽음. 이제야 읽은 이유도, 그냥 갑자기 읽고 싶어져서. 그리고, 이 책, 파본이었다. 다 읽어갈 즈음에 알았음. 에필로그에서 두 페이지 정도 인쇄가 약간 흐림. 산지 너무 오래된 것도 있고, ..

독서노트/소설 2017.06.11

책장을 채우다 - 6, 2017

요즘 책을 안사고 있어요. 사실, 뭐 그리 많이 사는 편도 아니었지만, 요즘은... 일단 사놓고 쟁여놓은 책이라도 좀 읽고....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장구니에 쟁여놓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전자책으로 구입한 아이들이 있긴 있습니다만. 이번에 책장을 채운 책은, 창비에서 만든 문학잡지 으로, 오랜 이웃님께서 보내주셨어요. 금요일 저녁 늦게 도착을 했나보더라구요. 그날 저는 장사도 안되는 겸사겸사해서 일찍 퇴근을 했고, 다음 날 이웃집에서 받아 두셨다며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처음엔 뭐지뭐지, 하면서 뜯다가 아!!! 하고 반가워 정신없이 뜯어서 이웃님 글부터 찾아서 대강 훑어봤달까요...ㅎㅎ 보내주신 이유는, 이웃님의 단편 소설이 수록되었는데 읽고 싶다면 보내주신다기에, 덥썩 보내주시면 감사히 받겠노라 했고..

독서노트/책장 2017.06.11

랑야방 : 권력의 기록) Cross Stitch로 덕질하기 ~ 종쥬님...(2)

진득하니 집중해서 꼼꼼하게 무언가 만드는 것을 상당히 지루해하는 저이기에, 오래 가지 않을 것은 알았으나, 벌써 물릴 줄은 몰랐습니다. 물려버린 것도 있고, 딱히 만들고 싶은, 정확히는 만들고 나서도 만족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사진을 찾지 못한 것도 있구요. 총 다섯개 만들고 지쳤달까요. 다섯개 중에 두 개가 종주님. 한 개는 우리 냥이들이구요. 흠흠. 그래서 전에 올렸던 곳에 추가를 해버릴까, 하다가 그냥 따로 하나 더 올리는 것으로 일단은 마무리 할게요. 이러다 언제 또 내켜서 만들지도 모르겠으나, 지금의 마음으로는 전혀 내키질 않아서 말입니다. 아래가 이번에 만든 것. 색이 단순해서 비교적 쉬웠으나, 묘하게 힘들기도 했답니다. 생각보다 빨리 끝냈던 것 같아요. 이 이미지도 좋아하는 것이에요. 첫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