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13

2015' 즐거운 인생 : 드라마 결산

오늘은 눈이 내린대서 살짝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이 동네에는 전~혀 기미가 보이지 않더니, 역시 그러하였습니다. 2015년 12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올해는 다른 해보다 본 드라마가 적으니까 부담없이 조금 빨리 정리를 해보려고 했으나 어쩐지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보니 오늘이 되었네요. #. 이어보기- 2014년에 이어서 시청한 드라마 가족끼리 왜이래 : KBS2TV / 2014.08.16 ~ 2015.02.15 / 총 53부작 완주한 드라마는 아닙니다. 그 시간대에 진득하니 앉아 드라마를 볼 여유가 없었던 것도 있지만, 간간히 끌리지 않는 에피소드나 캐릭터들의 행동을 감당하기 힘들 때가 있어서 슬쩍 넘겨버린 것도 있거든요. 그래도, 괜찮은 드라마였습니다. 마지막회도 괜찮았던 걸로 기억하구요. 마지막회에서..

시청 드라마 : 2015년 12월

12월 25일입니다. 크리스마스네요. 크리스마스 보다 이브를 더 좋아하는데, 올해는 이상하게 전혀 아무것도 느껴지지가 않아요. 그래서 캐롤을 들으며 하루를 보냈답니다. 아, 아까 전까지 내도록 들었어요. 아무튼, 원래는 항상 말일에 하던 시청 드라마 정리를 조금 이르게 해보겠습니다. 이미, 제대로 챙겨보는 드라마가 없기에 그냥 정리해도 괜찮겠다, 싶었거든요. 더불어, 말일엔 연말 총결산을 해야하구요. ...뭘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생각은 안하고 있지만요. 올해는 전에 비해 본 드라마가 없는 편이라 정리하기 편하겠다, 싶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 SBS / 2015.10.07 ~ 2015.12.03 / 총 16부작 오랜 만에 꼬박꼬박 리뷰도 남겨가며, 내내 즐겁게 시청한 드라..

하이생소묵 : 마이 선샤인 31,32회) 사랑을 시간으로 증명할 수 있다면

사랑을 시간으로 증명할 수 있다면 얼마나 긴 시간을 낭비해야 할까? - 마이 선샤인 31회 / 허이천 - 허이천 왜 머리도 안말리고 책을 보고 있어? 자오모성 네가 곧 올 줄 알았거든. 허이천 몇 살인데 아이처럼 굴어? 자오모성 너 때문에 머리를 기르는 거잖아. 그리고 법률적으로 따져봤을 때, 이 머리카락은 결혼 후에 자란 거니까, 우리 부부의 공동 재산이야. 그러니까 너도 관리할 의무가 있어. 허이천 그런 궤변은 어디서 배웠어? 자오모성 변호사님이 몸소 행동으로 가르쳐 줬잖아. 허이천 뭐? 너 같은 학생이라면 거부할 거야. - 마이 선샤인 31회 - #. 이천과 모성의 왁자지껄 즐겁고도 행복한 결혼식, 그리고 2년이 흘렀다. 귀찮은 일에서 벗어나고자 여기저기서 마눌님을 팔아먹고 다니는 이천 덕분에 모성..

애인 있어요 29,30회) 그녀가 돌아왔다

저것은 벽 어쩔 수 없는 벽이라고 우리가 느낄 때 그때 담쟁이는 말없이 그 벽을 오른다. 물 한 방울도 없고 씨앗 한 톨 살아남을 수 없는 저것은 절망의 벽이라고 말할 때 담쟁이는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 - 애인 있어요 30회 - 미안하지만, 난 너를 사랑한 기억이 없어. - 애인 있어요 29회 / 도해강 - 도해강의 기억이 돌아왔다. 은솔을 죽이고도 자기는 죗값을 다 치뤘다며 뻔뻔하게 자신의 죄로 인해 자식을 가슴에 뭍은 어미인 그녀의 앞에 나타나 자신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분노하는 그 인간으로 인해, 기억을 잃었어도 가슴에서는 지우지 못한 은솔에 대한 죄책감과 고통이 되살아나며, 도해강의 기억이 돌아왔다. 돌아온 기억을 끌어안고 해강이 향한 곳은 과거의 시댁, 최진언의 본가였고, 그 곳에서 전..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16회 : 최종회) 안녕, 엄마

그냥, 너무 외로웠어요. 이 세상에 나 혼자만 숨을 쉬고 있는 기분, 그게 너무 서러워서, 엄마를 보면 조금 낫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이제 알아요. 그거 아무것도 아니라는 거. 미안해요. 당신한테 태어나서. 당신한테 괴물이라서. 안녕, 엄마... -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16회 / 김혜진 - 왜 자꾸 옛날 일을 들먹이는 거야. 우린 지금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 -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16회 / 강현숙 - #. 사건의 전말과 범인이 밝혀졌다. 윤지숙이 건넨 봉투를 받은 김혜진은 그 속에 담긴 의미에 슬픔과 분노를 감추지 못했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스스로 괴물의 집으로 들어선다. 그리고, 그 사실을 알게된 윤지숙은 아이를 데리고 나오기 위해서 아픈 기억이 있는 그 곳에 용기내어 들어가게 된다. ..

하이생소묵 : 마이 선샤인 29,30회) 사랑하기 때문에

부모님하고는 10년을 살았지만 모성이하고는 평생을 같이할 것입니다. - 마이 선샤인 30회 / 허이천 - 자오모성 어젯밤에 청첩장을 다 쓰고 잤거든. 오늘부터 만나는 사람마다 다 뿌려. 허이천 나눠 갖자는 거야? 자오모성 어때? 허이천 글씨를 보니까 아무나 주지는 못하겠네. - 마이 선샤인 29회 - #. 응휘와의 갈등을 매듭지으며 두 사람 사이에 남아있는 문제가 모두 해결된 상황 속에서, 다가오는 결혼식 준비가 착착 진행되고 있었다. 청접장을 쓰고, 주변 사람들에게 건네며 결혼식을 알리며, 그렇게 이천과 모성은 하루 하루 행복한 시간 속에서 결혼식을 기다리고 있었다. #. 전화 한 통으로 신혼여행을 떠나고, 말 한마디로 미국행을 한 모성을 보며 저 회사 참 너그럽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국 ..

하이생소묵 : 마이 선샤인 27,28회) 이제는 추억이 되었다

허이천 사실 작년 8월에 미국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했었어 자오모성 나를 찾으러 오려고? - 마이 선샤인 27회 - 잠시 미국에 갔다 올게. 이번 기회에 이혼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고 싶어. 결혼식은 그 뒤로 미루자. 방금 너한테 오면서 많은 생각을 했어. 애초에 내가 너무 약하게 나온 것 같아. 문제가 생겼는데 속수무책으로 방관만 하고, 너한테 모든 걸 떠넘기고 나만 편하게 지냈잖아. - 마이 선샤인 27회 / 자오모성 - #. 응휘의 문제로 마음이 심난한 와중에 미페이얼이 이천을 찾아가 진상을 부리고 있음을 알게된 모성은 한달음에 달려오게 된다. 그러나, 이미 상황종료. 이천은 미페이얼의 진상에 독설로 맞받아치며 2승을 챙긴 상황이었고, 한참동안 분을 삭히지 못하던 모성은 그 것을 알게되며 겨우 마음을 진..

하이생소묵 : 마이 선샤인 26회) 행복의 이면

나는 네가 그냥 대충 생각하고 넘겼으면 좋겠어 - 마이 선샤인 26회 / 허이천 - 아직도 우리 아빠 일을 신경 쓰고 있구나. 그래, 그걸 어떻게 그냥 넘기겠어. 아빠의 결백을 증명할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 마이 선샤인 26회 / 자오모성 - #. 이천의 고향집에서 머물게된 모성은, 이천의 양부모(이메이 부모)에게 잘보이기 위해 일찍 일어나려고 했으나... 이천의 유혹에 못이겨 다시 잠들게되고, 결국 늦잠을 자게 된다. 눈떠보니 혼자 침대에서 자고 있고, 나가보니 평온한 주말의 여느 평범하고 화목한 가족의 분위기를 연출 중이었음. 후에 모성이 이천에게 왜 그랬냐고 묻자 이천은 넌 원래 휴일에 늦잠을 자지 않느냐며... 대답을 하더라. (...) 그 후, 이 문제로 티격태격하는데 귀여웠음. #. ..

하이생소묵 : 마이 선샤인 25회) 안아 주고 싶었어

그냥 갑자기 안아 주고 싶었어 - 마이 선샤인 25회 / 자오모성 - 이천 예전에는 시장 보는 게 싫었어. 모성 일이 많아서 그랬겠지. 그래서 병까지 생긴 거잖아. 이천 바빠서 그런 게 아니야. 모성 그러면 왜 싫었는데? 이천 시장에 오면 사람들이 많잖아. 특히 연인들을 보면 옛 생각이 나서... 그래서... 부럽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했지. 모성 화가 났다고? 나한테 화난 거구나 이천 그래, 맞아. - 마이 선샤인 25회 - #. 두 사람 사이에 남아있는 갈등이 완전히 해소되며 더더욱 알콩달콩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두 사람은 마트 데이트를 하게된다. 이 마트는 7년 전 갑작스런 이별 이후 재회한 장소이자 다시 얽히게되는 계기가 된 장소이기도 하다. 그 곳에서 역시나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이던 모성과 이천..

2015' 12월 : 신상 드라마

12월에는 새롭게 시작되는 드라마가 있을까, 라며 뒤적거린 끝에 두 편을 찾아냈습니다. 12월은 원래 이런가... 라며 작년과 재작년의 기록을 살펴보니 그건 아니더군요. 덕분에 내년 1~2월에는 꽤 많은 드라마들이 새롭게 시작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아, 내년이라니... 아직도 실감이 잘 안나네요. 실감은 나지 않지만, 무척 추운 요즘입니다. ▶ "리멤버 - 아들의 전쟁"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후속) - 편성 : SBS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12월 9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이창민 ㅣ 극본 윤현호 - 출연진 : 유승호, 박민영, 박성웅, 남궁민 外 - 줄거리 : 과잉기억증후군을 앓는 변호사가 아버지의 무죄를 밝혀내기 위해 거대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