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 4

그냥 하는 이야기 : 외장하드 구입했습니다

1. 외장하드가 꽉 차며 컴퓨터 하드에 차곡차곡 저장해두던 이런저런 파일들. 그런데 컴퓨터 하드까지 꽉 차버리며 바둥거리던 중, 드디어 외장하드를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아마, 2012년 4월 이후 처음일 거에요. 당시, [적도의 남자] TP를 저장하고 싶다는 핑계를 대며 1.5테라를 구입했었거든요. 그리고 3년 만에 하드는 가득 찼습니다. 사실, 그래서 한동안 적도 티피를 지워야하나 어쩌나, 고민을 했으나 역시나 지울 수가 없었어요. 사실, 보지도 않는데 말이죠. 제가 녀석을 아직껏 지우지 못하는 건 아마도, 그 것은 애증ㅋㅋㅋ 이 아닐런지요. 2. 그렇게 외장하드는 총 4개가 있습니다. 당시 과제저장을 이유로 최초 구입을 했던 150GB는 현재 음악파일들을 담는데 사용 중. 이 녀석은 거의 10년 가..

식샤를 합시다2-1) 식샤님이 돌아왔다

작년 저맘때 즈음에 종영했던 [식샤를 합시다]가 종영 후 일년 하고도 한달 조금 안된 시간이 흘러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작년 종영 당시 막연히 시즌2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시즌2로 만나게 되어 그저 반가울 따름이에요. 게다가, 재작년 즈음부터 호감인 배우 서현진씨의 출연에 더욱 설레이며 기다린 것도 있답니다. (배우들이 고대로 올꺼란 기대는 눈꼽만큼도 안했기에 식샤님 구대영이 두 시즌의 연결고리로 구대영이 등장한다는 것 만으로 만족 중입니다.) 시즌2는 오변호사와 최사무장이 입을 빌러 구대영의 최근 소식을 듣는 것으로 시작했어요. 그간 구대영에게는 안좋은 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이어졌다고 해요. 게다가, 시즌1에서 극 후반 어렵게(그랬던가?) 사랑을 확인하며 연애를 시작했던..

중드) 소년신탐적인걸 ~40회 : 사랑과 우정의 새드엔딩

소년신탐적인걸(少年神探狄仁杰) (2014 / 중국 저장워성TV / 총 40부작)(2015.02.09 ~ 2015.04.03 / 중화TV / 총 40부작) 1. 종영 드디어 끝났다. 순전히 추리사극란 장르에 대한 호기심 + 영화에서 봤던 적인걸이란 캐릭터에 대한 흥미 때문에 본 드라마였다. 처음 이 드라마가 시작하기 전, 총 40부작이라는말에 과연 내가 이 드라마를 다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국은 다 봤다. 본방을 놓치면 재방송을 통해서라도 꼭 챙겨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쳐버린 31회 초반 10여분은 결국 다시 보지 못했지만. 한 번 꼬이기 시작하니 마구 꼬여버려서 말이다. 사실, 도룡당과 황궁 에피소드는 나름 묵직한 편에 속했고, 적인걸 일행이 겪는 사건들도 잔혹했으나 극 내내 유쾌..

2015' 4월 : 신상 드라마

4월에는 다양한 채널에서 많은 드라마가 새롭게 시작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 꼭 봐야겠다고 생각 중인 드라마는 두 편입니다. 그 중에 한 편이 단막극이라는 것이 함정이려나요; 그리고, 약간 흥미가 생기는 드라마가 두 편이고, 배우 때문에 끌렸으나 공홈에서 대강의 내용을 훑어본 후 흥미가 급감해서 어찌될지 모르겠는 드라마가 또 한 편입니다. 이건 과연, 스러운 드라마도 있구요. 그보다, 벌써 4월이네요. 늘 걷던 길을 걷다 문득 고개를 들어보니 나무에 꽃들이 하나 둘 피어있는 걸 보며 비로서 봄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된 요즘입니다. 그렇게 꽃구경을 하고 있어요, 요즘. ▶ "냄새를 보는 소녀" ("하이드 지킬, 나" 후속) - 편성 : SBS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4월 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