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 8

시청 드라마 : 2015년 3월

현재 마음은 어머나, 어머나, 입니다. 문득 땡겨서 [양의 눈물]을 단숨에 읽고 이제 자야지, 라며 시계를 보는데 그 위로 보이는 날짜가 3월 31일이라는 걸 발견했거든요. 약간 충격이었습니다. 요즘 하루 하루 날짜를 신경쓰며 살아가는 중인데도 불구하고 별반 달라진 것이 없네요. 무튼, 이번 달에도 '제 기준'으로는 드라마를 그다지 많이 본 편은 아니랍니다. 그래도, 그런 와중에 너무나 재미난 드라마를 만나서 기쁘기도 했답니다. 호구의 사랑 : tvN / 2015.02.09 ~ 2015.03.31 / 총 16부작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종영까지 1회차 남았습니다. 오늘이 종영이에요. 15부까지 굉장히 마음에 들어버렸기에 마무리만 잘 지어준다면 올해 베스트 드라마가 될 것이 분명해요. 올해 뿐만 아..

같이 노래 들으실래요? - 방송종료

+) 2015.03.27 am.06:12뭐, 거창한 건 아닙니다. 좀 오래 전부터 알음알음으로 소소하게 같이 음악이나 듣자며 가끔 하던 방송이에요. 처음엔 날짜도 정해서 했다가 이런저런 사정으로 요즘은 가끔 생각이 날 때, 신청이 들어올 때, 하던 방송이었답니다. 그리고, 요근래 매주 토요일에 하는 중인지라 여기에도 슬쩍 올려봅니다. 아, 뭐 그리 대단한 건 아니에요. 저에겐 말재주와 센스와 마이크가 없는 관계로 오로지 음악만 트는 방송입니다. 그러니, 잠 못 드는 토요일 밤, 스스로 선곡하는 건 너무 귀찮고, 혼자가 아닌 기분을 느끼고 싶기도 하고, 그렇게 그냥 누군가 틀어주는 음악을, 그냥... 듣고 싶다면 들러주세요. 변수가 없다면 (그러니까 뜬금없이 호출을 받고 나가야 하는 그런 일) 토요일 자정..

[종료]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

중드) 소년신탐적인걸 ~33회: 끝을 향한 첫걸음

1. 끝을 향한 첫걸음 현재 중화티비로 시간 맞춰서 꼬박꼬박 챙겨보는 드라마이다. 총 40부작 중 33회까지 방영. 그리고, 31회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초반 15분 가량을 놓쳤다. 다음날 재방송으로 챙겨볼고 했으나 이런저런 사정으로 놓치는 중이다. 이제 남은 건 주말 재방송인데 챙겨볼 여건이 될지는 미지수이다.(ㅠ) 첫번째 에피소드인 에서 황제의 신임을 얻은 적인걸은 황명을 받고 일행들과 이곳 저곳을 떠돌며 민심을 살피고 사건을 해결하던 중, 황제의 급한 부름을 받고 궁으로 돌아가게 된다. 그리고, 한 달 전 황궁 내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해결하라는 황명을 받게되며 마지막 에피소드의 첫걸음을 떼었다. 아직 7회차가 남았는데 이제 막 시작된 에피소드를 마지막이라고 하는 것은, 이 드라마는 한 에피소드당 회..

드라마 스페셜 : 바람은 소망하는 곳으로 분다) 바람은 어디로 불었을까

~ 바람은 소망하는 곳으로 분다 ~ * 작품정보 제목 : 바람은 소망하는 곳으로 분다 극본 : 홍순목 연출 : 김용수 출연 : 김영철, 임윤호, 유대준, 이원종 外 방송 : 2015년 3월 20일 / 총 2부작 기획의도 (줄거리) : 신분을 숨긴 채 36년을 살아온 탈옥수 3명과 그들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정통 미스터리 스릴러 #. 36년 전, 1979년. 살인죄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교도소의 터줏대감 우문술은 절도죄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복역하게 된 방대식을 챙겨주게 된다. 어느 밤, 우문술은 여느 때와 같이 방대식에게 무다구치 보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게 되고, 그 이야기를 듣게된 몇몇 죄수(유재만,문종대)와 간수(조성기)가 흥미를 갖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우문술은 방대식에..

호구의 사랑 12회) 나는 호구, 도호구다

알았어. 미안해, 금동아. 엄마가 정신차릴게. 근데 엄마한테 너무 뭐라 그러지마. 엄마도 참을만큼 참았단 말이야. 정말 티 안내려구. 근데 형아가... 엄마한텐 첫사랑인데... - 도도희 / 호구의 사랑 12회 - 장장 12회가 방송되도록 아주 약간의 힌트만 남긴 채 꼭꼭 숨겨왔던 도도희의 감정선이 12회 말미가 되어서야 드러나게 된다. 강호구와 도도희의 관계에 대한 감정선은 내내 호구를 중심으로 그려졌기에 오롯이 호구의 입장에서 바라보게 된 것이 사실이었고, 그래서 도희의 입장이라는 것을 제대로 생각해볼 겨를이 없었다. 그저 막연히 힘들겠구나, 정도로 바라봤던 것 같다.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지만, 기본적으로 도도희는 강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다. 그 강한 겉모..

2015' 3~4월 : 드라마 스페셜 2015 시즌1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30분 / KBS2TV 올해 방영될 에는 단막극이 총 15편 편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4편이 시즌1이란 부제를 달고 3월 13일부터 4주간 방영될 예정입니다. 시즌1은 기존의 틀을 깬 100분(50분, 2부작 연속 방송) 확대편성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소재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며 몰입감을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단막극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작진에 따르면 "고품격 코퀄리티 TV영화'를 표방하는 이번 드라마 스페셜은 100분 편성을 비롯하여 다양한 면에서 기존의 틀을 벗어나려고 노력하였다. 화려한 영상과 파격적인 스토리로 무장된 이번 작품들은 매주 금요일 저녁마다 한 편의 신작 영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드릴 것이다..

2015' 3월 : 신상 드라마

침대에 기대어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는 책을 읽다가 문득, 3월 첫 날이라는 것이 떠올라서 부랴부랴 컴퓨터를 켰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삼일절이기도 하구요. 관련 포스팅을 할 재주는 못되니 블로그에 태극기라도 걸어놓기 위해서 부랴부랴 거린 것도 있답니다. 3월에는 새롭게 시작되는 드라마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얼추 들었던 신작들의 대부분은 4월즈음에 방영 예정이라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요즘 드라마가 크게 안끌려- 모드인지라 새로운 드라마에 전혀 관심이 없었으나.. 언제나 그러하듯이 새로운 드라마를 훑어보며 살짝 혹하는 마음이 드는 드라마도 있기는 있네요. 그 드라마를 제가 과연 보게될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 "그래도 푸르른 날에" ("일편단심 민들레" 후속) - 편성 : KBS2TV / 월~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