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 13

시청 드라마 : 2014' 7월

오늘은 7월 31일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월례행사 중 하나인 한달간 시청 드라마를 끄적여 볼까... 합니다. 뭔가, 시작 전에 이런 저런 말을 주절거리고 싶은데 딱히 할 말이 떠오르지는 않고.. 오늘도 무척 덥습니다. 매미소리가 진동을 하네요. #. 종영 【■】 드라마 호텔킹 : MBC / 2014. 04. 05 ~ 2014. 07. 27 / 총 32부작 어머니와 자신을 버린 아버지에 대한 한을 품은 차재완이라는 남자가 냉철하고 빈틈없는 호텔리어로 성장하는 이야기라기 보다는, 그 차재완이라는 남자에게 얽히고 설킨 출생의 비밀을 통해 이보다 더 짠내나는 캐릭터는 없다, 를 보여주고자 애를 쓰며 온갖 자극적인 장치를 범벅한 드라마였습니다. 그래도, 뭐 해피엔딩. 엔딩은 마음에 들었어요. 오랜만에 호청이란 무..

# 2014.07.30. am ... 잡담

1. 고처왕 후반부만 봤는데, 드디어 이형석이 등장했다. 두둥! 두둥!! 다음 주는 필히 봐야겠다. 관전포인트는 서인국의 1인 2역!!! 인가? 사실, 그간 럽라에 집중을 못해서 깁스키스 이후 놓고 있었다나 뭐라나; 2. 새에디터, 좀 불편하다. 이전 에디터 서비스도 곧 중단된다고 하고.. 공감버튼은 새에디터에서만 만들 수 있어서 7월부터 쓰고있긴 한데.. 이래저래 좀 그렇다. 그간 지정된 폰트도 나오지 않아서 고민했는데 그건 크롬에서만 안보이는 거였는지, 익스에서만 보이는 거였는지, 무튼.. 익스에선 내가 지정한 폰트로 잘 나오고 있더라. 옆줄도 잘 맞춰져서. 다행이야. 근데, 내 눈에만 그렇게 보이는 거면 어떡하지ㅠㅠ? 3. 새에디터는 글을 쓰고나면 천지가 된다. 난 로 넘어가길 원한다규! 라고 외쳐..

왔다! 장보리 32회) 서서히 드러나는 진실, 낚시는 계속될까...?

1. 문지상의 집 무단침입 및 비단 납치로 인해 경찰서 철창에 갇히게 된 민정. 경찰서 철창을 붙들고 문지상을 찾는 민정을 보고 있노라니 5년 전, 연민정에 의해 스토커로 몰려 경찰서 철창에 갇혀 연민정을 찾던 문지상이 떠올랐다. 그 때의 문지상은 충분히 억울하고 원통할 상황이었으나, 현재의 민정은 죄를 지은대로 벌받는 중인데 곱절은 더 원통하고 억울한 듯한 느낌이 들더라. 그렇게 문지상을 찾아대던 중 어매의 부탁으로 마지못해 민정을 찾아온 보리와 만난 민정은 다짜고짜 비단이 이야기를 꺼내며 보리가 비단의 출비에 대한 의혹을 품게 만들었고, 그렇게 의혹을 품은 보리는 비단이 연민정과 문지상의 딸이라는 진실을 알게된다. 비단의 출비를 알게된 보리는 그동안 어매가 보여왔던 행동들을 되새기며 어매를 원망해보지..

호텔킹 32회 : 최종회) 호청의 끝, 천국으로 한걸음 다가서며 해피엔딩!

1. 이중구의 자살(...)로 인해 모든 일이 마무리된 듯 싶었지만, 그 사건 이후 재완은 CL을 떠나게 되고 모네는 총지배인 자리를 공석으로 남겨둠으로써 그를 기다리게 된다. 즉, 무기한 휴직 중이었다. 휴직 중에 카페차려서 책도 쓰고 유유자적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재완. (...부럽네;) 그렇게 1년 후, 쿨하고 매력적인 섭녀 송채경은 재완이 돌아올 수 밖에 없는 계기를 만들어주지만 재완은 모네를 사랑하니까 놓아주겠다, 란 말로 이별을 통보하는 것으로 다 차려진 밥상을 엎어버렸다. 2. 이별 후, 재완과 모네는 각자 서로를 그리워하며 지내게 되는데, 이런 상황이 최종회의 중후반까지 이어진다. 결국, 두 사람의 잠시간 이별은, 이별 후에야 상대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며 그 것을 통해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

드라마 잡담 : 2014 07 27

#. 만들어놓고 어느 타이밍에 올려야 할지 몰라서 묵혀두는 조총 이미지는 이제 두 개 남았다. 더 만들까나? (...) #. 고교처세왕 : 럽라에 몰입을 못해서 현재 놓은 상태. 처세가 시작되면 볼까싶다. #. 조선총잡이 : 여전히 재미있게 시청 중ㅠㅠㅠ #. 운명처럼 널 사랑해 : 유쾌하고 따땃하고 설레이는 드라마 #. 괜찮아, 사랑이야 : 괜찮아, 시작이야... #. 연애 말고 결혼 : 이번 주(7,8회) 못봄. 근데 반응보니 딱 보기싫어지는 중.. 유쾌상큼해서 좋았는데;; #. 왔다! 장보리 : 비단이 출비부터 밝혀질 듯;; 그 와중에 문비서가 주는 청량감이란ㅋㅋㅋㅋㅋ #. 호텔킹 : 내가 이 구역의 호청자다....ㅡ.ㅡ; #. 참 좋은 시절 : 내가 이 구역의 호청자다2.... 근데 이번 주 토요..

보통의 연애 : 2012.02.29 ~ 2012.03.08 (총 4부작)

보통의 연애 - 2012년 2월 20일 ~ 2012년 3월 8일 / 총 4부작 - 연출 : 김진원 극본 : 이현주 출연 : 연우진, 유다인 外 내용 : 형을 죽인 살인자에게 접근한 한 남자가 그의 딸을 사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2012/02/28 - 드라마 [이거] : 보통의 연애 2012/03/01 - 보통의 연애 1회) 빛을 찾아준 사람 2012/03/04 - 보통의 연애 2회) ...잘 사는 건 뭘까요? 다들 그러라는데. 2012/03/08 - 보통의 연애 3회) 믿고싶은 진실을 위하여 2012/03/10 - 보통의 연애 4회 : 최종회) 그렇게 살아간다 드라마 [이거] : 보통의 연애 드라마스페셜 연작시리즈 시즌2 : 네번째 이야기 '보통의 연애'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꺼져버리는 순간이 있다...

드라마 잡담 : 2014 07 12

#. 연애 말고 결혼 .. 의외로 재밌다. 종종 마음에 콕콕 박히는 대사들도 좋고. #. 호텔킹 .. 백미녀가 생모임을 알게된 재완. 얘 너무 짠내난다ㅠ #. 왔다! 장보리 .. 잼잼!!! & 그래서 대체 출비는 언제 밝혀지는건데!!! 라며 몇 주째 외쳐본다; (호텔킹 too) #. 참 좋은 시절 .. 회를 거듭할 수록 재미가 더 없어지지만, 그래도 보는 중; #. 고교처세왕 .. 남주가 고딩 & 10살 연하란 벽이 나에겐 너무 큰가보다. 설렘보단 우쮸쥬~ 귀염; #. 막영애13 .. 14시즌을 기약하는 열린결말. 근데 난 웅이도 사장도 다 별루다; #. 삼총사 .. 작감 + 서현진 때문에 은근 기대 중. 배컁이 땜에 차기작 취향이면 보려고 했던지라. #. 제주도 푸른밤 .. 두 번이나 본지라 또 보진 ..

고교처세왕 7회) 최악의 생일, 최고의 대답

#. 최악의 생일 일요일은 유진우의 생일이었다. 그래서 요양원에 계신 어머니를 만나고 왔다. 그리고, 아버지에게 일요일에 함께 식사를 하자고 제안을 하지만 차갑게 거절당한다. 그리고, 우연히 그의 생일을 알게된 정수영은 그에게 '함께' 생일을 보내자고 한다. 미역국을 끓여주겠노라며. 자신을 짝사랑하는 여자. 그 고백을 계기로 그토록 감추고자 했던 자신의 치부를 아는 여자. 그래서 유진우는 그녀를 불편했고, 불쾌해 했으며, 거리를 뒀고, 결국은 그녀를 해고했었다. 그러나, 그녀의 상사인 이형석(이민석)은 결국 그녀를 비서로 채용하게 되었고, 유진우는 눈에 거슬리는 이형석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 자신을 짝사랑하는 정수영의 마음을 이용하기 위해 그녀에게 접근하게 된다. 자신이 베푸는 호의와 친절을 아무 의심없이..

# 2014.07.07. am ... 잡담

1. 근황을 조금 알리자면, 이사를 했다. 원래 살던 나의 집으로 돌아왔다. 처음 며칠은 부지런했으나 요즘은 다시 원래의 나로 돌아와 게으른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 독서 계획은 3월 이후로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으며, 최근 읽던 책은 절반 조금 넘게 읽다가 결국은 아직 다 읽지 못했다. 그 전에 읽던 책은 1/3도 채 읽지 못했다. 분명 재미있게 정신없이 읽다가도 중간에 한 번 덮고나면 도무지 손이 안간다. 이건 모지? (...) 한동안 월드컵 경기를 보느라 밤에 잠을 못자기도 했으나, 어제 8강전 마지막 경기는 극심한 두통으로 인해 안보고 잤다. 그리고, 한동안 아프다 괜찮던 곳들이 다시 아프기 시작했다. 2. 블로그를 슬슬 제대로 다시 시작해볼까, 라는 뭐 그런 거창한 각오는 없지만 뭔가 이야기를..

조선총잡이 4회 : ..못된 악몽

#. 이제 막 가슴에 담은 이.. 겨우 마음을 보인 이... 그 이를 너무나 멀리 보내버린 그녀는.. 그 이후 어떻게 살아냈을까? 이 장면, 슬펐다. #. 사실, 4회는 전체적으로 가슴이 먹먹했다.. 그리고.. #. 이 두 사람의 재회 및 관계가 기대된다. 이런 설정의 드라마가 간혹 있는데, 지금 당장 떠오르는 건 은하수커플과 문학커플이다. 부디, 은하수커플에서 느꼈던 아련+애절+먹먹함이 느껴지길 바라며... 문학커플은 그 부분을 엄청 기대했는데... 돌아온 건 데갞기였고...(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