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해외 드라마 시청담

랑야방 : 권력의 기록) 재방 기념으로 만든 움짤들!

도희(dh) 2017. 8. 7. 02:54

 

이번 주 수요일, 그러니까 8월 9일 수요일부터 [랑야방]이 특별 재방송 합니다. 이름하야 "3주만에 마스터하는 랑야방" 이라고 할까나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10시, 매일 3회씩 3주간 방영된다고 해요. 그리고 저는 이게 뭐라고 설레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랑야방' 재방송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으나, 제대로 마음 먹고 시간 맞춰서 볼 수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외장하드에도 물론 이쁘게 모셔져 있지만, 절제할 자신이 없다는 것이 가장 커서 차마 꺼내보지 못하고 있었답니다. 티비로 보면 절제하며 볼 수 있고,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을테니, 마냥 설레이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현재 한드 드한기인지라 주중 10시대에 보는 드라마가 없어요. 다만, 10시까지 집에 들어올 수 있을지는 미지수에요ㅠ. 3주간 최선을 다해 노력해보렵니다.

 

이게 뭐라고 설레는 마음 + 움짤 간편하게 만드는 프로그램도 발견한 겸사겸사, 오랜 만에 움짤을 만들어 봤습니다. 처음 시작은 유튜브 영상이었어요. 대강 훑어보며 하나씩 만들었는데, 27회 지하 물소 씬에서 문득, 한글 자막으로 보고 싶다는 갈증... 이 생겨서 외장하드 설치. ...그리고 지금 이 시간까지 설렁설렁 훑어보며, 간간히 움짤을 만들어 봤습니다. 지금 이 시간까지. 하하.하아-.

 

만드는 건 쉬운데, 군데군데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버벅거리다가, 이제 조금 요령이 생기려고 하는 중이에요. 가장 힘든 것은, 닉을 프레임 하나 하나에 찍어야 하는 것. 이것도 나름 요령이 생기긴 했답니다. 그리고, 용량이랑 프레임 줄이는 것도 힘들었는데, 끝날 때 되니까 요령생김ㅋㅋ. 시간나면 종종 만들도록 해야겠습니다.ㅋㅋ.

 

외장하드 설치해서 보면 대강 훑어보며, 보고 싶은 장면들만 보지만, 방송으로 해주는 걸 보면 진득하니 제대로 보겠죠. 곱씹으며 간단한 리뷰를 남길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끝나면 1시. 1시에는 또 [외과풍운]을 봐야하거든요. [랑야방] 특별 재방송 덕분에 시간대가 미뤄졌습니다ㅠ. 뭐, 원래 자는 시간이 새벽 2~3시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래도....ㅠ

 

그리고, 아래 부터는 움짤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만든 것도 같고, 별로 안만든 것도 같고, 그렇습니다.

 


 

 

 

 

 

 

 

 

 

 

 

 

 

 

 

 

 

 

 

 

생각보다 종주님 움짤이 별로 없다는 것에 당황했고,

마무리는 역시 종주님으로 하고 싶어서,

예전에 올렸던 움짤 하나 가져와서 마무리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