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청담/드라마+잡담

2015' 11월 : 신상 드라마 (수정)

도희(dh) 2015. 11. 3. 05:45


틀림없이 이달 말, 혹은 다음달 초에 하게될 이야기지만... 미리 할게요. 이제 2015년이 두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참 빨리도 지나가네요. 저같은 경우는 그저 흘려보냈다는 말이 더 맞을 듯 싶네요. 11월에는 신작 드라마가 그리 많지가 않아요. 총 네 편인데, 그 중에 한 편은 확정된 것은 아니에요. 대강 이 즈음이 아닐까라고 짐작을 해보고 있을 뿐. 일단, 신작 드라마 세 편 중에 두 편은 볼 예정이네요. 그에 관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 "응답하라 1988" ("두번째 스무살" 후속)

- 편성 : tvN / 금,토 / 오후 7시 50분
- 방송일 : 2015년 11월 6일
- 제작사 : -
- 제작진 : 연출 신원호 ㅣ 극본 이우정
- 출연진 :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 류혜영, 이헤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이동휘, 최성원 外

- 줄거리
: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

① 응칠이와 응사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 그 세번째, 응팔이입니다. 이 드라마는 1988년 쌍문동 한 골목의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해요. 또한, 응답하라 시리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지긋지긋한 남편찾기도 있을 듯 합니다. 아직, 그러하다고 말하지는 않았으나 그럴 것 같아요. 어쩐지.


② 응칠이를 굉장히 좋아해서 응사를 기대했고 그렇게 응사를 재미있게 봤으나, 중반 이후 남편찾기 낚시질에 지쳐서 어느순간 의무적으로 마지막까지 봤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응팔이는 안봐야지, 라고 생각을 했으나... 아마도 일단은 볼 것 같네요. 그 시간대에 보는 것도 없거니와... 얼껼에 엄마에게 영업을 해버려서 엄마는 이 드라마를 꽤 기대하는 것 같아요. 


③ 지난 금요일인가, 스페셜 방송을 했어요. 시청지도서, 라는 타이틀이었던가. 아무튼, 대강 훑어봤는데 ... 그 시대를 표현하는 소품들이 왠지 모르게 아련하고 익숙하게 다가오더랍니다. 기억하지 못할 뿐 낯설지 않은 풍경, 처럼 다가왔달까요. 어린시절 할머니댁에서 본 물건들이 보여서 반갑기도 했고.


④ 성동일 아빠의 개딸들의 파워는 업그레이드 된 듯 하더랍니다. 그리고, 성동일 가족의 아들냄. 당연이 남매들 중 첫째오빠인 줄 알았는데 막내동생ㅋㅋㅋ 그보다, 드디어 응답시리즈 여주 사상 최초로 형제가 있구나, 싶어서 새삼스럽기도 했어요. 응칠이의 성시원 언니와 응사의 성나정 오빠는 죽었으니까요. 그리고, 시원이와 나정이는 가족 같은 친구 혹은 오빠와 치고 박고 싸우며 그 정을 쌓아가다 결국은 진짜 가족이 되었는데, 덕선이는 어떠려나요. 비슷한 패턴이라면 주인집 작은 아들냄이 유력한 후보같음. 짧게 나온 것만 봐도 엄청 으르렁거리는 사이라는게 확 느껴졌달까.


⑤ 그 외 골목 친구들 캐릭터도 개성있고, 골목 친구들 형제자매 및 부모님 캐릭터들도 매력있던데, 부디 지난 시즌처럼 남편찾기 낚시질에 몰입하느라 좋은 설정과 캐릭터들 날려먹지 말고 이 개성강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쌍문동 골목의 왁자지껄하고 유쾌한 이야기들을 잔뜩 풀어내는 드라마이길 바래봅니다. 


⑥ 편성표를 보니 7시 50분에 시작해서 9시 40분까지 잡혀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시간 빼면 회당 러닝타임이 대략 90분 내외가 아닐런지. 응사 당시 회를 거듭할 수록 길어지는 러닝타임에 지쳤었는데, 이 드라마는 아예 처음부터 이럴 작정인 듯 합니다. 뭐, 이야기가 늘어지지 않게 에피소드를 잘 채웠으면 싶네요.



▶ "오 마이 비너스" ("발칙하게 고고" 후속)

- 편성 : KBS2TV / 월,화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11월 16일
- 제작사 : 몽작소
- 제작진 : 연출 김형석 ㅣ 극본 김은지
- 출연진 : 소지섭, 긴민아, 정겨운, 유인영, 성훈, 헨리, 김정태, 진경 外

- 줄거리
: 세계적으로 유명한 헬스트레이너인 남자와 '얼짱'에서 '몸꽝'으로 '역변'한 여자 변호사, 극과 극인 두 남녀가 만나 다이어트에 도전하며 감춰져잇던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헬스 힐링 로맨틱 코미디.

***

① [연애결혼][넝쿨째 굴러온 당신][조금 야한 우리 연애][큐피드 팩토리][웃기는 여자] 등을 연출한 김형석 감독과 [내가 결혼하는 이유]의 김은지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는 드라마입니다. 김형석 감독의 드라마 중 본 것 들은 죄다 취향이어서 이 드라마도 살짝 기대하는 중이에요. 가장 최근작인 단막극 [웃기는 여자] 좋았어요. 로코로코한 전형적인 로코드라마♡ [큐피드 팩토리]는 방영 후 몇 번을 돌려봤을만큼 애정하는 작품이랍니다♡♡


② 꽤 시간이 흐른 얼마 전에 [주군의 태양]을 복습했었고, 그걸 다 보고나서 소지섭의 로코를 하나 더 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했었으나 가능성은 없겠지, 라며 포기를 했었는데... 이렇게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만날 수 있어서 반갑네요. 


③ 다만, 제가 신민아 출연작 중 마지막까지 본 드라마가 없다는 것이 함정. 작품 자체가 취향이 아니거나,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서 그냥 놔버린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부디, 이번 작품은 그러하지 않기를. 아, 여주인공이 몸꽝 캐릭터인지라 한동안 특수분장을 하고 나온다고 하는데, 흔히 생각하는 '미녀는 괴로워'나 '돈의 화신'의 분장보다는 약한 ... 몸꽝의 통통녀와 뚱녀의 중간쯤, 혹은, 내 기준엔 통통녀인데 세간의 기준은 뚱녀인 그 정도의 분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분장은 극의 중반 즈음까지 간다는 것 같아요. 여주인공이 다이어트를 위해 남주에게 헬스 트레이닝을 받는 것이 포인트니까. 그나저나, 올해 하반기 키워드는 '역변'인가봅니다.


④ 다 필요없고, 재미있었으면 좋겠어요.


⑤ 후속작 : 무림학교 (연출 이소연/극본 김현희,양진아 / 출연 이현우,서예지 



▶ "달콤살벌 패밀리" ("그녀는 예뻤다" 후속)

- 편성 : MBC / 수,목 / 오후 10시
- 방송일 : 2015년 11월 18일
- 제작사 : 태원엔터테인먼트
- 제작진 : 연출 강대선 ㅣ 극본 손근주
- 출연진 : 정준호, 문정희, 정웅인, 유선, 김응수 外

- 줄거리
: 집 밖에선 조직 보스지만, 집안에서는 아내 잔소리와 두 아들 무시에 찬밥 신제인 두 얼굴의 남자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벌이는 처절한 사투를 그린 휴먼 코미디.

***

① [아이두 아이두][황금무지개]의 강대선 감독이 연출을, [엄마가 뭐길래]를 공동집필한 손근주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는 드라마입니다. 손근주 작가의 경우 프로필에 [하자전담반 제로]도 있는데 아마, 공동집필 작가 중 한 명인 것 같아요. [하자전담반 제로] 나름 재미있게 챙겨본 기억이 나네요.


② 솔직히 이런 드라마가 있는지 전혀 몰랐다가, 그예 후속작이 뭐지, 라며 검색하다가 알았답니다. 대강의 내용이나 티저를 보면 유쾌한 내용이 아닐까, 싶어요. 거기에 연기 잘하는 중견배우들이 주인공으로 극을 이끄는 드라마이니 안정적이기도 할테고. 


③ 그러나, 나는 아마 이 드라마를 안볼 것 같습니다. 현재, 수목은 '마을'을 보는 중인데... 이거 하나 보는 것도 버거움.




▶ "마담 앙트완" ("디데이" 후속)

- 편성 : JTBC / 금,토 / 오후 8시 30분
- 방송일 : 2015년 11월 27일 (예정) 2016년 2월 예정
- 제작사 : 드라마 하우스, 지앤지 프로덕션
- 제작진 : 연출 김윤철 ㅣ 극본 홍진아
- 출연진 : 한예슬, 성준 外

- 줄거리
: 사랑의 판타지를 믿는 가짜 점쟁이 고혜림과 사랑에 무감각한 심리학자 최수현의 심리게임을 다룬 로맨틱 코미디.

***

① [내 이름은 김삼순][케세라세라][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의 김윤철 감독이 연출을, [더킹 투하츠][미래의 선택]의 홍진아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는 드라마입니다. 대표작인 [태릉선수천][베토벤 바이러스]까지는 동생 홍자람 작가와 공동집필을 했으나 [더킹 투하츠] 부터 혼자 집필을 하고 있어요.  


② [디데이] 후속작이어서 종영일에 맞춰서 계산해보면 11월 27일에 첫방송을 할 예정일텐데, 아직 확정된 것 같지는 않아서 긴가민가스럽습니다. 이 날이 아니면 12월에 하지 않을런지. 편성은 유동적일테니까요.


※ [디데이] 후속 - Jtbc 개국작 [빠담빠담 -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 소리/2011] 재방송 예정. 추천.